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23 신년하례회 개최

‘같이 걸어온 길, 열어갈 미래’를 주제로 지난해 사업 성과 공유 및 새해 활동 계획 발표

민주화운동 관련 기관 및 단체 대표자 초청해 화합·연대의 시간 나눈다

2023-01-26 09:36
의왕--(뉴스와이어)--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가 1월 31일(화) 16:00~18:00, 서울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2023 신년하례회’를 개최한다.

‘같이 걸어온 길, 열어갈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는 신년하례회는 민주화운동 관련 기관 및 단체 대표자 등 100여 명을 초청해 함께 지난해를 돌아보고 새해 계획을 공유하며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행사에는 사업회 지선 이사장을 비롯해 김상근 민주인권기념관 건립위원회 상임공동대표, 정현백 성균관대 사학과 명예교수, 장남수 전국민족민주유가족협의회 회장, 이창복 평화통일강원포럼 상임대표 등이 참석하며 신년 인사말 및 축사 등을 통해 서로 연대의 인사를 전한다.

또한 사업회는 2022년 사업 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지난해 진행한 사업 및 성과를 공유하고, 2023년 새해 활동 계획도 발표한다. 특히 2024년 개관을 앞둔 민주인권기념관의 건립 진행 사항과 사업회에서 올해부터 위탁관리하는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이천시 소재)을 설명한다.

사업회 지선 이사장은 “새해를 맞아 민주화운동 관련 기관 및 단체 대표자 등을 모시고 상호 연대와 교류의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사업회는 새해에도 역사에서 일상으로 민주주의를 확대해가는 시민의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소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이었던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발전시켜야 한다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2001년 7월 24일 제정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14839호)에 의해 설립됐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인권기념관 건립 사업 및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한 기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민주화운동 역사 정리를 위한 자료의 수집, 보존과 열람 서비스 제공,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사업과 민주시민 교육사업, 세계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홍보실
이경진
031-361-9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