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미팅,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돼 공공 시장 확대 본격화

화상회의 SW 리모트미팅, 혁신제품 지정 이어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 혁신장터 등록 마쳐

공공기관 회의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 옵션 제공, 차별적인 사용 편의성은 기본

뉴스 제공알서포트 (코스닥 131370)
2023-01-26 09:43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1월 26일 --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 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RemoteMeeting)’이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리모트미팅의 혁신제품 지정에 이어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 혁신장터 등록을 마쳐 3년간 공공기관에 화상회의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혁신제품 지정과 관련해 중소기업벤처부는 리모트미팅에 대해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웹브라우저 방식의 제품으로 쉽고 직관적인 비대면 화상회의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IT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웹 브라우저만 클릭하면 손쉽게 화상회의를 주최 및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리모트미팅의 차별점이다.

우리나라 공공기관 및 기업 회의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화면 구성(레이아웃) 옵션도 매력적이다. 중요 발언자를 중심으로 화면 배치를 할 수 있어 중요한 화상회의 및 온라인 행사 진행 시 참석자의 몰입감과 집중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리모트미팅은 웹 기반 화상회의 제품 중 세계 최초로 원격제어 기능을 적용했다. 화상회의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상대방의 PC에 원격 접속해 직접 작업을 할 수 있어 높은 수준의 협업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소음제거 및 주요 발언자 자동 탐지, 자동회의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집중도와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 밖에도 인간형 3D 아바타, 리액션 이모티콘 기능 등은 화상회의 피로도를 낮추고 즉각적인 반응을 통한 상호작용의 만족도를 높인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이번 리모트미팅의 혁신제품 지정을 계기로 공공 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며 “알서포트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제품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과 공공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조달청과 각 분야 전문가가 심의회를 구성해 공공성, 혁신성 등에 대한 평가 후 지정한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조달청 혁신장터에 등록이 가능하며, 수요 공공기관은 자체적으로 혁신장터에서 해당 제품의 구매 및 수의계약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support.co.kr

연락처

알서포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김동빈 매니저
070-7011-136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알서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