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들의 비밀아지트’ 참가자 모집

성인 발달장애인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그룹활동 가능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

2023-01-26 16:3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연화)은 2월 17일까지 2023년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리들의 비밀아지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우리들의 비밀아지트는 누구에게나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시작해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룹활동이 가능한 성인 발달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전용 공간(비밀아지트실)에서 스스로 선택한 교육·여가 활동을 실시한다. 정기 프로그램은 △감정 학습 △요리 활동 △방송 댄스 △자기 주도 여행 등 4가지 주제가 준비돼 있으며 프로그램별 주 1회, 2시간, 4~8명의 그룹 수업으로 진행된다.

우리들의 비밀아지트 참가자에게는 자율 활동을 위한 공간과 정기 프로그램 외 단기성 팝업 프로그램(ex. 외모 관리)을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이를 바탕으로 성인 발달장애인이 자립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기를 수 있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자기 주도적인 삶과 행복한 일상을 마음껏 누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유선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산하기관으로, 당사자 주의에 기반해 1998년 2월 개관한 이래 서울 동북부 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집 공지: http://www.internet.or.kr/bbs/board.php?bo_table=0...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유영석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프로그램 문의
02-2092-1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