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요리조리 베이커리 진행

2023-01-31 17:21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1월 31일 -- 용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복)은 1월 6일(금)부터 1월 27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겨울방학을 맞은 청소년에게 돌봄과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요리조리 베이커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청소년 요리조리 베이커리 프로그램은 △초등 14명 4회기 △중학생 23명 4회기 총 8회기로 진행됐으며,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동안 베이킹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든 제과제빵을 국가유공자분들께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학교 및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베이킹에 관심 있는 교육 소외 계층, 저소득층,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교 밖 청소년까지 다양한 계층 청소년을 추천받아 추진됐다.

청소년 요리조리 베이커리 프로그램은 초코칩쿠키, 레몬마들렌, 녹차 파운드케이크를 다양한 제과제빵을 만들어 용산구 국가유공자분들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태원에 있는 용산구 보훈회관 내 6.25 참전 유공자회, 전몰군경미망인회 외 보훈단체 5곳에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용산청소년문화의집 김종복 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을 위해 학교 및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에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육성을 도모하며 자치활동과 소통의 공간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위 내용은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하나로 배포하는 보도자료다.

연락처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손보라
02-749-07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용산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