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충남도 내 최초 e스포츠 분야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획득

e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 ‘E-Learn 스포츠’, 드론 축구 프로그램 ‘공널러가유’

서산--(뉴스와이어)--서산문화복지센터는 5일 제247차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심사에 응모해 2개의 프로그램이 신규 인증 수련활동으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따라 국가에서 프로그램을 인증하고, 참여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청소년 정책분야의 국가인증제도다.

이번에 신규 인증을 받은 서산문화복지센터의 ‘E-Learn 스포츠(제219A08F-11112호)’는 e스포츠 진로탐색 프로그램이며, ‘공널러가유(제219B10A-11137호)’는 드론을 활용한 드론 축구 프로그램이다.

특히 E-Learn 스포츠는 충청남도 최초로 e스포츠 분야 인증을 획득했고, 공널러가유는 충청남도 최초의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에 선정된 서산시에 발맞춘 프로그램으로서 눈길을 끌었다.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을 통해 신규 인증 수련활동을 보급·홍보할 예정이며, 문의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나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보도자료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의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소개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설립한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서산문화복지센터 홈페이지: http://www.seosancwc.or.kr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연락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활동혁신팀
유지선
041-562-900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