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솔 PNS, 스마트 팩토리 사업 제휴 협약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OT 역량 및 한솔 PNS IT 부문 강점 결합해 협력 방안 모색

2023-02-01 10:26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대표 김경록)이 한솔 PNS(대표 김형준, 자회사 한솔코에버)와 ‘스마트 팩토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 서상훈 본부장과 한솔PNS 김형준 대표 등 양 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양 사는 한솔 PNS의 IT 역량과 슈나이더 일렉트릭 OT 영역의 강점을 결합해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서 상호 이익과 발전을 위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한솔 PNS는 △제조실행시스템(MES)의 상호 솔루션 협력 △에너지관리시스템(EMS) 연계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 프로젝트 진행 등 각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간다.

한솔PNS는 이번 협약으로 아비바(AVEVA)와 프로레이트(ProLeiT)의 제조실행시스템을 도입한 뒤 상호 솔루션 연계 가능성을 검토해 솔루션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신규 세그먼트 업체에 맞는 최적화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너지관리솔루션은 센서, 무선 미터기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데이터 가시화 및 리포트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더불어 화재 감시 솔루션까지 갖춰 고도화를 원하는 고객에게 추가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양 사는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협업한다. 단기적으로는 증강 현실(AR)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원격 모니터링 HMI 솔루션 등 loT를 기반으로 고도화에 힘쓰고, 장기적으로는 △협동 로봇 △직교좌표 로봇 △델타 로봇 △순환 물류(Multi Carrier12) 등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로보틱스 비즈니스 연계를 검토한다.

더 나아가, 한솔 PNS는 지속 가능성 부문에서 컨설팅과 수행 능력을 갖추고 있는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연계를 검토해 앞으로 PPA 구매 계약, 에너지 관리 리포트 서비스 등의 솔루션을 한솔그룹사에 1차로 제안하고, 이후 대외 사업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한솔PNS 김형준 대표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OT 및 IT 부문의 융합이 가능하고, 각 분야에 대한 이해가 깊은 회사다. 폭넓은 비즈니스 이해를 통해 한솔PNS의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지속 가능한 역할을 해내기 위해서는 RE100 달성과 같은 중요한 이슈도 고려해야 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속 가능성 부문에서도 전략과 실행 능력을 갖춘 회사”라고 설명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자동화 사업부 서상훈 본부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에 한솔PNS가 가진 고객 커버리지, 경험 등과 같은 장점을 결합해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전방위적인 사업 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한솔PNS의 스마트 팩토리 운영에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솔 PNS는 2021년 자사 스마트 팩토리 전문 회사 한솔코에버를 인수한 뒤 MES, EMS, 예지보전 서비스, 머신러닝 서비스 등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계열사 외에도 산업별로 특화된 고객에게 IT 솔루션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지혜 과장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