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 유튜브로 환자와 소통 확대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정보의 홍수라고 할 만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의료정보가 쏟아져 나오지만 잘못 알려졌거나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도 쉽게 볼 수 있다. 환자 입장에서 정말 궁금하고,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정확하고, 솔직하게 담아보겠다는 취지에서 코너를 만들었다”며 개설 이유를 밝혔다. 이어 “특히 유튜브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로, 앞으로 의료진들과 함께 유튜브 채널을 보다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첫 번째 영상에서는 이수찬 대표원장이 목동힘찬병원 어깨클리닉 최경원 원장과 함께 ‘MRI 찍지 않아도 어깨질환을 확인할 수 없을까?’라는 주제로 검사 비용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을 위해 MRI 촬영을 하지 않고도 통증 양상, 증상, 자세 등을 통해 스스로 어깨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의사들만의 비법을 알려준다.
앞으로 ‘이런 자세, 반드시 어깨 근육을 망친다!’, ‘의사가 가족에게 추천하는 무릎 주사는?’ 등을 비롯한 다양한 내용을 담은 의사들의 솔직한 토크 영상이 매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될 예정이다.
관절·척추질환의 증상 판별법, 치료법, 자세한 치료 과정, 수술 후 관리 등 환자들이 궁금해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찾기 힘들고, 잘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의료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곁들인 환자 체감형 콘텐츠로 제작함으로써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의료 정보나 의료현장의 이야기를 최대한 쉽고, 솔직하게 풀어내 구독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병원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수찬 대표원장은 “평소 진료나 회진 때 여러 여건상 환자와 보호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속 시원하게 충분히 전해드리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코너를 통해 치료법과 건강정보는 물론, 인터넷·신문·방송 등에서 보지 못했던 의사들만 아는 알짜정보, 불편한 진실까지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imchanhospital.com
연락처
힘찬병원 홍보대행
피스토리
배성식
02-566-26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