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큐어, 상상인과 실시간 장애 예측·진단시스템 ‘엔젠오네스’의 금융권 공급 확대 맞손

제1, 2 금융권 포함 국내 금융권 사업 확대 위한 상호 협력 체계 마련

뉴스 제공
엔시큐어
2023-02-06 10:00
서울--(뉴스와이어)--IT 보안 전문기업 엔시큐어(대표 문성준)는 2월 1일 상상인그룹(대표 이민식)과 실시간 장애 예측·진단 시스템 ‘엔젠오네스(eNgenAUNES)’의 국내 금융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엔시큐어가 자체 개발한 엔젠오네스는 서버와 네트워크, 웹, 애플리케이션 등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품질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장애 가능성을 예측해 기업의 정보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을 계열사로 둔 상상인그룹은 최근 많은 금융 고객들이 IT 서비스 장애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장애 원인 규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엔젠오네스에 주목하고, 엔시큐어와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실제 엔젠오네스는 현재 모 제1금융권 은행의 모바일 뱅킹서비스 시스템에 1차 구축이 완료된 상태며, 기존의 객체 중심 모니터링 시스템에서는 인지하거나 분석할 수 없었던 운영 중 실시간 서비스 지연 구간과 장애의 이유에 대한 분석 및 규명을 통해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엔젠오네스를 통한 네트워크 분석 결과에 따라 웹 서비스의 설정을 변경한 후 처리 성능이 2배 이상 향상됐고, 동일한 콘텐츠 요청 시 애플리케이션 요청 응답 처리 속도도 크게 개선돼 디지털 뱅킹시스템에 대한 2차 납품 계약 체결로 이어졌다.

문성준 엔시큐어 대표는 “상상인그룹과의 이번 협약은 국내 실시간 장애 예측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양사의 협력 체계를 단단히 구축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 만족도 극대화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은행, 카드사, 보험사, 저축은행 등 국내 금융권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시큐어 소개

엔시큐어는 전 세계의 안전한 보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다. 2008년 한국포티파이소프트웨어로 출범한 뒤 국내 애플리케이션 보안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2010년 IT 인프라스트럭쳐 보안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가고 있다. 활발한 국내외 파트너십과 양질의 연구개발로 다양한 정보보안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주요 금융사, 제조사, 일반기업 등 200여 곳의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의 성공적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ensecure.co.kr/

연락처

엔시큐어
전략기획팀
최미연 과장
070-7826-68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