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EC 업체 아이오더, 현지서 한국 기업 마케팅 지원 행사 ‘코리얼 컬렉션’ 개최
일본의 해외 기업 전문 EC 마케팅업체 아이오더
20년 넘는 경험 바탕으로 한국 기업 한정 행사 최초 진행, 올 7월 제2회 개최 예정
이번 행사는 일본 내 주요 소셜 미디어(SNS)를 통한 마케팅으로 한국 기업의 현지 인지도를 높이고, EC 사이트에서 상품을 판매해 EC 유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CNP Laboratory, 마녀 공장, 가히(KAHI) 등 화장품 브랜드부터 잡화 브랜드, 에어부산까지 여러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이 밖에도 일본에 진출한 적 없거나, 앞으로 일본에서 새롭게 브랜드를 전개할 한국 기업들이 다수 참가했다.
또 한국 제품에 관심이 있는 일본 인플루언서 217명(총 보유 팔로워 수 548만8518명)이 초대돼 각 브랜드의 상품 및 특장점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들은 동영상, 사진으로 기업 부스와 샘플링을 홍보하며 각 기업의 매력을 전달했다.
아이오더는 올 7월에도 Koreal collection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일본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입지, 현지 성공 예시
2003년 시작된 한류(韓流) 열풍은 20년이 흐른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특히 한국 화장품은 최근 몇 해 동안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아이오더의 파트너사 프롬네이처(Fromnature)는 일본 최대 규모 EC 사이트 라쿠텐에서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KAHI 등 많은 한국 브랜드가 일본에서 EC 판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높은 매출을 올리며 사랑받고 있다.
코로나19로 고전하는 일본 화장품 시장이지만 한국산 스킨케어, 마스카라·립틴트 등 메이크업 제품은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워 많은 일본인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일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일본에서 한국 화장품 시장의 성장이 기대되는 이유다.
◇ 오프라인 행사로 일본 EC 진출 고려하는 해외 기업에 도움
Koreal collection의 목적은 일본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해외 브랜드의 일본 내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다.
일본 EC 시장은 세계 4위 규모로,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해외 기업이 적지 않다. 아이오더는 그동안 150개가 넘는 해외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을 도왔다.
다만 일본에서 실제로 성공할 수 있는 브랜드는 한정된다. 아이오더는 그동안의 EC 경험,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본 진출을 진행할 때 필요한 게 ‘브랜드 인지도’라는 답에 도달했다.
이에 인플루언서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실제 리뷰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및 상품을 알게 되는 계기를 만들어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더 가까이 느끼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행사 개요
행사명: Koreal collection
주최: 아이오더
개최 일시: 2023년 1월 26일(목) 13:00~17:30
개최 회장: 이벤트 스페이스 EBiS303 이벤트홀 3층
참가자: 인플루언서 217명(총 팔로워 수 548만8518명) ※초대제
내용: 화장품,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한 부스를 인플루언서가 방문하는 터치&트라이 행사
아이오더 소개
아이오더는 2000년부터 일본 EC 업계에 종사하며 그동안 총 12개국, 약 150개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도왔다. 최근에는 일본 시장 내 해외 브랜드의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행사 및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집행해 EC 사업 확대화에 힘쓰고 있다. 특히 한국 기업의 일본 진출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온라인 웹 페이지 제작부터 고객 서비스 마케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리얼 컬렉션: https://korealcollection.com/
웹사이트: https://www.i-order.co.jp/kr/
연락처
아이오더
오다지마 나오
+81 50-3537-38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