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AI 태스크봇 ‘알리’와 챗GPT를 결합한 업무용 AI 솔루션 ‘알리GPT’ 출시

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 기업용 챗GPT ‘알리GPT’ 출시

알리GPT, 오픈AI의 GPT-3.5 API를 연동해 정보의 요약 및 종합 이해가 탁월한 업무용 AI 솔루션

올거나이즈의 뛰어난 자연어 처리 노하우로 챗GPT를 기업의 대내외 업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어

뉴스 제공
올거나이즈코리아
2023-02-06 08:30
서울--(뉴스와이어)--자연어 인지검색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코리아(대표 이창수)가 GPT-3.5를 자사 인공지능 솔루션에 접목해 정보의 요약 및 종합 이해가 탁월한 업무용 AI 솔루션 ‘알리(Alli) GPT’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알리GPT’는 질문에 대한 정보를 종합해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챗GPT의 기반 언어 모델인 오픈AI의 GPT-3.5 API를 연동해 기업 맞춤형으로 엔지니어링한 AI 솔루션이다.

최근 출시 두 달 만에 월 사용자 1억 명을 돌파한 대화형 AI 서비스 ‘챗(Chat)GPT’는 논문 작성, 번역, 시험, 코딩 작업까지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2021년까지 공개된 데이터로 학습된 모델이라 최신 정보의 업데이트가 돼 있지 않고, 사실 관계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에도 그럴싸하게 보이는 답을 내는 한계가 있다. 이미 학습이 완료된 모델이기 때문에 기업 내부의 문서나 정보를 더해서 답변을 얻을 수 없는 점도 기업 고객이 사용하기 어려웠던 이유다.

‘알리GPT’는 챗GPT를 대내외 업무에 활용하기를 원하는 기업을 위해 정확한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했다. 기업의 문서 및 매뉴얼, 최신 정보를 ‘알리GPT’에 업로드하면, 질문에 대한 답을 문서에서 찾아 요약 및 이해해 답한다. 답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때도 챗GPT처럼 정보를 종합하고 논리적으로 답변해 여러 문서를 열지 않고도 한 번에 이해하기 쉽다. 구글, 공공기관 사이트 등 외부 사이트에서 추출한 정보도 답변에 포함할 수 있어 답변을 더 풍성하게 구성할 수 있다. 검색 범위는 △내부+외부 문서 △내부 문서 △외부 문서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다.

특히 문서 이해 플랫폼으로서 한/미/일의 수많은 기업 고객과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쌓아온 노하우로 전체 문서 처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바로 AI 솔루션을 쓸 수 있게 한 것이 강점이다. 기업 내부의 엑셀, 파워포인트, PDF 등의 문서를 전처리 없이 업로드하기만 해도 ‘알리GPT’에서 자동 처리해 답변 내용을 업데이트한다. ‘알리 인지검색’이 자연어 질문에 대한 답을 빠르게 찾아주는 것을 가속화해왔다면, 이제 챗GPT의 장점인 정보의 요약 및 종합까지 접목해 ‘알리GPT’가 기업의 AI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게 도와준다.

답변의 정확도와 사실관계를 판단하기 힘든 챗GPT와 달리, ‘알리GPT’는 답변의 출처가 되는 사내 문서나 사이트를 프리뷰 형태로 보여줘 사용자가 믿고 사용하며 검증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시계열로 변화하는 정보나, 여러 팀에 흩어져 담당자를 여러 명 찾아야 하는 정보도 통합 제공하기 때문에 사내 IT 헬프 데스크, 신입 및 경력 사원의 교육, 법무팀의 컴플라이언스(준법지원) 적합성 진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B2B2C(기업간-소비자간거래) 형태에서는 그동안 쌓인 고객문의 데이터를 알리 GPT에 올려 고객 문의를 자동화하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

올거나이즈 이창수 대표는 “챗GPT는 질문에 대한 답변 정보를 단편적으로 추출하는 것이 아닌, 정보를 종합해 사용자가 잘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답변해 주는 장점이 있다. 올거나이즈의 뛰어난 자연어 처리 기술이 접목된 알리GPT를 사용하면 이러한 기능을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며 “기업 내부 문서와 외부 사이트에서 종합적인 정보를 얻어 혁신적인 업무 효율화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allganize.ai

연락처

올거나이즈코리아
오픈피알
허정은
070-7363-0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올거나이즈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