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고객 경험 혁신 위해 ‘통합 IT서비스센터’ 열어

뉴스 제공
LG CNS
2023-02-06 08:53
서울--(뉴스와이어)--DX 전문기업 LG CNS가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통합 IT서비스센터’를 열었다.

증미역 NH서울타워에 위치한 통합 IT서비스센터에는 LG CNS와 전략 협력사의 시스템 관리(SM·System Management), 시스템통합(SI·System Integration) 전문가 약 1800명이 입주한다. 기존에는 이들이 고객·기능별로 전국 각지에 흩어져서 업무를 했다면, 이제는 한 공간에서 시너지를 내며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디지털 전환과 함께 클라우드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원격으로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LG CNS의 DX 전문가들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민첩하고, 안정적으로 대응하며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 IT서비스센터는 LG CNS DX 전문가들이 고객 경험 혁신을 추진하는 DX 허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는 현신균 대표가 연초 신년사를 통해 밝힌 ‘업의 중심인 SM, SI 등에서도 고객가치 중심 문화를 정착하고, DX 기술을 활용한 IT서비스 사업을 강화하겠다’는 메시지와 궤를 같이한다.

이를 위해 LG CNS는 이상징후 사전 대응 강화를 위한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고객사별로 산재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통합된 데이터에서 이상징후를 분석한 뒤 이를 기반으로 이상징후 사전 대응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LG CNS는 ‘통합 장애 대응 체계’를 갖춘 ‘워룸(War-Room)’을 운영한다. 워룸은 서비스 장애 발생 시 DX 전문가들이 모여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평상시에는 장애 상황에 대비한 훈련 공간 또는 주요 프로젝트 통합 상황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통합 IT서비스센터를 통해 LG CNS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도 가속한다. AM은 기존 방식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미래 비즈니스 목적에 맞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으로 재구성하는 것을 뜻한다. AM을 도입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개 서비스로 나눠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 전체를 수정하지 않고 개별 업데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 요구사항을 하루에도 여러 차례 실시간으로 반영 가능하다. AM을 적용한 고객들은 민첩한 서비스 재구성, 지속적인 신기술 수용이 쉬워져 뛰어난 품질의 시스템 운영을 할 수 있다.

LG CNS는 통합 IT서비스센터 DX 전문가들의 직원 경험도 혁신한다. DX 전문가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모션데스크 △스낵바 △출근 버스 등 쾌적한 근무환경과 복지를 제공한다. 직원들의 만족감이 양질의 IT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LG CNS는 통합 IT서비스센터 입주 행사를 진행했다. 입주 직원들을 위해 환영엽서와 선물, 포토존, 폴라로이드 촬영 이벤트 등을 제공했다. 현신균 대표도 행사에 참석해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스탠딩 TALK’를 진행하며 현장 직원들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LG CNS 현신균 대표는 “통합 IT서비스센터는 고객에게 최상의 IT서비스를 제공하는 DX 핵심 허브이자, LG CNS의 DX 전문가들이 전문역량을 키우고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김예지 선임
02-6363-50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