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2023년 관내 진로 체험처 모집

2023-02-07 17:42
수원--(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가 관내 청소년들의 직업 체험을 협력해 운영할 관내 진로 체험처를 상시 모집한다.

현재 관내 100여 개의 진로 체험처가 현장 진로 직업 체험 및 교내 직업 체험을 진행하면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현장 안전 점검 및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안전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4차산업, 신직업 등)를 확대하고 진로 체험처 사각지대(부곡동, 송정지구 등)를 줄이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 및 상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장(기관)은 ‘꿈길’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등록할 수 있으며 사회적가치혁신센터에 방문해 등록도 할 수 있다.

등록 후 사회적가치혁신센터에서 현장 안전 및 체험 프로그램 점검을 통해 승인받으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승인된 진로 체험처는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 체험 기관 인증제, 간담회, 우수 체험처 현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군포시의 모든 청소년이 직업을 체험하고 자기 적성을 발견해 꿈을 갖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역 내 개인 사업장, 기관, 시설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위의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 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협력팀
전민경 차장
031-232-9383~5(3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