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리, 오버추어 지도 재단 합류 상호 연동 개방형 지리정보 구축 지원

에스리 합류: 정부 및 개방형 데이터 활성화에 도움

뉴스 제공
Esri
2023-02-08 10:1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자동화 및 디지털 가속화가 증가함에 따라 지리정보는 물리적 환경의 이해 및 차세대 위치 기술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방형 지리정보 접근성은 지리정보 개발자와 전문가의 지역 사회 이해 및 혁신 서비스/솔루션 구축에 매우 중요하다.

위치 정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스리(Esri)는 이와 같은 수요를 지원하기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s)와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톰톰(TomTom)이 공동 설립한 오버추어 지도 재단(Overture Maps Foundation)에 합류했다. 오버추어는 신뢰할 수 있고 사용하기 쉬운 상호 연동 개방형 지리정보 구축을 목표로 한다.

과거에는 지리정보 개발자와 전문가의 오픈 맵 데이터 이용이 쉽지 않았다. 이질적 자료 수집, 상이하고 다양한 품질의 통화 데이터, 서로 다른 구조의 데이터 세트의 결합, 오류/불일치 점검, 다른 지리정보와의 통합 문제 등이 그 이유다. 이는 오픈스트리트맵(OpenStreetMap) 등 기타 개방형 데이터 프로젝트 작업을 기반으로 오버추어 지도 재단이 극복해야 할 과제이다.

에스리의 ArcGIS 콘텐츠 CTO인 딘 켄속(Deane Kensok)은 “지리정보의 빠른 접근성이 수많은 기술과 제품 혁신을 촉진해 전 세계 기관과 커뮤니티에 기여한 바가 크다”며 “에스리는 즉시 사용 가능한 지리정보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미래용 차세대 위치 기반 앱/솔루션을 구축하는 글로벌 지리정보 커뮤니티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버추어 회원은 오픈 데이터 라이선스에 따라 완전하고 정확하며 측정 가능한 실측 지리정보 생성을 위해 통합 데이터 및 기술을 제공한다. 에스리는 제공자가 선택한 개방형 데이터 공유 플랫폼인 커뮤니티 맵 프로그램(Community Maps Program)을 통해 수집된 광범위한 데이터 작성을 지원한다.

“오버추어 프로젝트는 도시 및 지방 정부의 고급 지리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최상급 개방형 지리정보 구축이 목표이다. 전 지구적 데이터베이스의 일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부 기관의 데이터는 수십억 실수요자를 위한 지리정보 앱을 지원한다”고 오버추어 지도 재단 회장이자 메타의 맵 엔지니어링 이사인 얀 에릭 솔렘(Jan Erik Solem)이 설명했다. 그는 “연방/주/지방 정부의 데이터 공개 및 지도 제작 지원을 위한 에스리의 오랜 노력이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에스리는 기관의 개방형 데이터 공유를 장려하고 활성화하며 오버추어 에코시스템 통합을 위해 계속해서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에스리의 ArcGIS 소프트웨어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해 오버추어 데이터에 접근 가능한 정부 기관 및 구성원을 비롯해 모든 오버추어 데이터 사용자를 지원한다.

“에스리는 기관 및 커뮤니티로부터 지리정보를 수집해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AWS 지리정보(AWS Geospatial)의 총괄 매니저 마이클 코페넥(Michael Kopenec)은 언급한 후 “아마존 위치 서비스(Amazon Location Service)의 지도 제작 파트너인 에스리는 오버추어 지도 재단의 회원으로서 앞으로 프로젝트와 귀중한 경험을 공유하고 개발자에게 고품질 매핑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버추어 지도 재단 오픈 데이터 에코시스템에서 에스리의 역할에 대한 자세한 정보:

esri.com/arcgis-blog/products/arcgis-living-atlas/announcements/esri-joins-overture-maps-foundation/

에스리 소개

에스리는 지리정보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지도 제작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고객이 데이터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운영 및 비즈니스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포천(Fortune) 500대 기업과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대학 등 전 세계 35만여 단체와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여 기관에 배포됐다. 에스리는 6개 대륙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현지 지원을 제공하는 지역 사무소와 국제 공급망, 파트너로 구성된다. 에스리는 지리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고급 분석을 위한 혁신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esri.com) 참조.

저작권© 2023 에스리 보유. 무단 전재 및 배포 불허. Esri, Esri 지구 로고, 더 사이언스 오브 훼어(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미국, EC 또는 기타 특정 관할권에 등록된 에스리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마크이다. 여기 언급된 다른 회사 및 제품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자의 상표, 서비스 마크 또는 등록 마크일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에스리 홍보 담당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