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웩스, 프라운호퍼 ISST 및 TNO,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 사전 표준화 프로그램 공동 제안에 합의

이러한 공동 노력은 유럽표준화위원회(European Committee for Standardization)의 지원 아래 데이터 교환 표준의 출현을 가속하여 상호 운용 가능한 데이터 교환 생태계의 개발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뉴스 제공
Dawex Systems
2023-02-09 14:55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랑스 데이터 교환 기술 회사 다웩스(Dawex), 독일 연구 기관 프라운호퍼 ISST(Fraunhofer ISST) 및 네덜란드 연구 기관 TNO는 오늘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에 관한 유럽표준화위원회(CEN)의 워크숍 프로그램을 공동 제안하여 표준화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데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경제, 환경 및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 조직, 대기업 및 중소기업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으며 새로운 데이터 생태계 내에서 데이터를 배포, 액세스 및 공유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데이터 트랜잭션은 향후 몇 년 동안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규제 요구 사항에 따라 데이터 교환을 구성하고 단순화하며 보호하기 위한 명확한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 신뢰가 데이터 교환의 초석인 이유는 데이터 거래에 관련된 모든 당사자 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협업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Trusted Data Transaction)’이라는 표현의 범위와 의미를 더 잘 이해하고 향후 관련 표준화 요구 사항을 예측하기 위해 유럽 표준화 위원회(CEN) 워크숍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그 목표 중 하나는 공통 요소에 대한 용어, 개념 및 메커니즘을 개발하여 먼저 신뢰의 기반을 닦는 기초 작업을 시작하는 것으로, 이는 아키텍처 선택이나 기술 구현과 무관하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의 기반이 될 수 있는 기본적 이해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심이 있는 조직은 여기에서 등록을 통해 관심을 표명할 수 있으며, CEN은 회의 일정과 시작 시간표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다웩스, 프라운호퍼 ISST 및 TNO가 시작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에 대한 유럽 표준화 위원회 워크숍 프로그램 공동 제안 합의는 조직, 산업, 지리적 지역 전반에 걸쳐 데이터 교환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공통 규범 기준 배후에서 관계자들을 합의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입니다”라고 다웩스의 공동 최고경영자 파브리스 토코(Fabrice Tocco)는 말한다. “다른 조직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게 되면 공동 연구의 결과는 데이터 교환 및 데이터 스페이스의 상호 연결을 위해 관계자가 신뢰를 구축해야 하는 모든 사용 사례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희는 프라운호퍼 ISST, 다웩스 및 TNO가 시작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 사전 표준화 프로그램의 공동 제안자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합니다. 이 구조화된 프로그램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경제에서 강력한 데이터 스페이스를 구축하려는 조직에 지침이 되는 원칙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프라운호퍼 ICT 그룹 회장 겸 프라운호퍼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엔지니어링 연구소(ISST)의 책임자인 공학박사 보리스 오토(Boris Otto) 교수는 말했다.

TNO의 ICT, 전략 및 정책 이사 대행 베리 벳첸스(Berry Vetjens)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트랜잭션 사전 표준화 워크숍 프로그램은 표준 개발을 지원하는 데 유용하며 참조할 공통의 기반을 제안함으로써 데이터 스페이스 지원 센터(Data Space Support Center)와 같은 유럽의 이니셔티브 활동에 기여할 것입니다.”

다웩스 소개

데이터가 무한한 잠재력의 산물이자 그 자체의 가치로 새로운 수익 흐름의 원천이 된 오늘날의 경제에서 조직들은 다웩스의 기술을 통해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추적 가능성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이터 교환 플랫폼을 중심으로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 수 있다. 다웩스는 데이터 교환, 데이터 시장 그리고 데이터 허브에서 데이터의 소싱, 배포 및 교환을 오케스트레이션하는 선도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2020년 세계 경제 포럼에서 기술 개척자(Technology Pioneer)로 선정된 다웩스는 가이아-X(Gaia-X)의 활동 회원사이다. 2015년에 설립된 다웩스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북미 및 중동으로 사업 운영을 확장하고 있다.

프라운호퍼 소개
https://www.fraunhofer.de/en.html

TNO 소개
https://www.tno.nl/en/

웹사이트: https://www.dawex.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다웩스(Dawex)
Isabelle Joulot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부사장
press@daw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