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해 한우농가 지원 나서

한우 가격 하락에 따른 물량 해소 및 한우농가 지원 위한 MOU 체결

한우 활용 단체급식 특식 메뉴 개발, 건강식 브랜드 ‘그리팅’ 신상품 계획

현대백화점 식품관서 프로모션도 검토

뉴스 제공
현대백화점 코스피 069960
2023-02-13 11:14
서울--(뉴스와이어)--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와 ‘한우 소비 촉진 및 한우 산업 안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용인시 수지구 현대그린푸드 본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상품본부장(부사장)과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 등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한우 가격 하락으로 지속되고 있는 한우농가의 어려움을 덜고, 현대그린푸드가 지닌 다양한 유통 경로로 한우 소비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ESG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한우 정육 매입을 통해 물량 해소에 기여하고, 한우자조금은 수입육을 한우로 대체하기 위한 예산을 일부 지원함으로써 한우소비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대그린푸드는 단체 급식 사업장에 한우 특식 메뉴 추가 개발을 비롯해, 한우를 활용한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 브랜드 ‘그리팅’의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한우 판매 촉진을 위한 프로모션 또한 검토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이헌상 상품본부장은 “한우자조금과 사업협력을 통해 한우농가들의 고충을 덜고, 동시에 고객들에게도 한우를 제공할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당사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ehyundai.com

연락처

현대백화점
홍보팀
김문희 과장
02-6904-0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