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서비스 차별화와 네트워크 리소스 최적화 활성화를 제공하는 Open RAN 지능형 컨트롤러 O-RIC 출시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3-02-14 09:10
리처드슨, 텍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마베니어(Mavenir)는 오늘 Open RAN을 위해 제공하는 차세대 네트워크 지능인 O-RAN 얼라이언스 지능형 기지국 제어장치(RIC)의 가용성을 발표했다.

마베니어 O-RIC를 통해 개방형 API를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의 창출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지능형 폐쇄루프 엔드-투-엔드(end-to-end) 네트워크를 조정해 네트워크 성능을 최적화하고, 비용 효율성을 높이며,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한다. 마베니어의 O-RIC는 네트워크에 관한 깊고 섬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네트워크(NIaaS)를 제공하며, 고급 최첨단 지능으로 솔루션을 구축한다. 또한 Open RAN 네트워크는 이제 네트워크, 트래픽 및 로드 패턴의 역동적 변경에 대해 근 실시간으로 적응해 반응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급의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 마베니어의 O-RIC는 현재 두 곳의 1급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CSP)로 배포하고 있다.

전통적인 RAN 네트워크는 현재 셀 단위 수준으로 무선 자원 관리(RRM) 및 구성 관리 최적화 결정을 행하는 광지역 자동 구성 네트워크(SON) 모델을 사용하며, 단일 제어 루프에 의지하고, 비실시간(비-RT) 그래뉼러티에서의 제어 결정을 위해 핵심 성능 지표(KPI) 및 분석을 활용한다.

마베니어의 O-RIC는 다음 두 가지의 제어 루프로 SON의 기능을 능가한다.

비-RT O-RIC - 일반적으로 중앙집중형 클라우드에 배치되며, 장기 RAN 데이터를 사용해 고급 머신러닝(ML) 알고리즘을 구축해 네트워크 성능 및 구성 관리 결정을 제어, 최적화하기 위한 동적, 가변적 정책을 정의한다. 비-RT RIC 또한 기존 레거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며, 정책 제어를 위해 ML을 통해 또 다른 성능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다.

근 실시간(근-RT) O-RIC - 에지에 또는 에지를 향해 배치되며 근-RT로 Open RAN 요소를 추론, 제어하기 위해 훈련된 인공지능(AI) 및 ML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해 셀과 개별 사용자 단말기(UE) 수준 모두에서 RAN 활동을 최적화하는 로우 레이턴시 제어 루프를 사용한다. 근-RT O-RIC는 UE-수준 제어 평면 호출 처리 및 사용자 평면 데이터 전송 결정을 지능적으로 최적화한다. 이런 수준의 그래뉼러티는 SON에서 사용할 수 없다.

마베니어의 O-RIC는 비즈니스 결과 도구로서 셀 또는 개별 UE 수준에서조차 그래뉼 성능 목표를 설정해 의도 기반 결정을 활성화해 추가 수익 창출(프리미엄 서비스를 생성하는 SLA 활성화), 리소스 최적화를 통한 네트워크 비용 절감(에너지 절약, 스펙트럼 효율 등), 또는 최종 사용자 경험 개선(처리량 개선, 레이턴시 및 연결성 하락 감소, 커버리지 확대를 통해)과 같은 비즈니스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마베니어 RIC의 NIaaS 시그니처 프레임워크는 네트워크 성능 최적화를 향해 마베니어의 O-RIC와 통합돼 제3자 애플리케이션(rApps 및 xApps)에 RAN에 관한 섬세한 예측 지능 및 고급 분석을 제공해 이런 목표를 달성한다.

마베니어의 O-RIC는 에너지 절약, 트래픽 스티어링, 대량 MIMO 최적화, 스펙트럼 효율 개선 및 RAN 슬라이스 어슈어런스와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결과를 위해 표준 기반 rApps 및 xApps의 구현을 허용하는 Open API 프레임워크를 전달해 벤더 생태계에서 작업자에게로 통제권을 변경한다. 독점 무선 액세스 솔루션은 선택권을 벤더가 제공해야 하는 것으로 제한하며, 네트워크를 섬세한 사용자당 데이터 주도 최적화로 개방한다. 마베니어의 RIC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사내 팀을 통해 개발하거나 모든 Open RAN 준수 제3자의 ‘앱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차세대 Open RAN 네트워크를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일에는 깊이 있는 통신 영역의 전문성과 네트워크 지능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법이 필요하다”고 마베니어 멀티미디어 사업부 브랜든 라슨 SVP & GM은 말했다. “마베니어는 대규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의 선구자로서, O-RIC AI와 ML 알고리즘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겹겹이 쌓인 수상 경력에 빛나는 Open vRAN 솔루션으로 앞장서 나가면서 고유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네트워크의 통제권을 다시 CSP로 이양하기 위해 타 목표에 기반한 운영자 맞춤형 비즈니스 결과를 창조해냅니다.”

마베니어의 O-RIC는 (i) 네트워크 성능, (ii) 사용자 경험, (iii) TCO 절감, (iv) 간소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배포, (v) 새로운 수입원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이점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베니어 Open RAN 지능형 컨트롤러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마베니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Fira Gran Via in Hall 2, stand 2H60에서 열리는 2023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23 Mobile World Congress)에서 전시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https://www.mavenir.com/mwc/)을 클릭하십시오.

마베니어(Mavenir) 소개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의 비전에 초점을 맞추며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고급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업계의 유일한 엔드-투-엔드(end-to-end),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서 세계가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추며 전 세계 가입자 50% 이상, 120개국이 넘는 나라에서 250+ 통신 서비스 공급자 및 기업(Communications Service Providers and Enterprises)을 위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하고 있다. www.mavenir.com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PR@mavenir.com
매리본 터브(미국)
에마뉘엘라 스피테리(유럽, 중동, 아프리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