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신용보증기금에 UX 리서치 설문조사 솔루션 구축

다양한 의견 수집과 조사 결과 반영,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로 기관 발전 기대

뉴스 제공
티젠소프트
2023-02-16 10:00
서울--(뉴스와이어)--설문조사 및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 개발·판매 전문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는 신용보증기금에 UX 리서치(UX Research) 설문조사 솔루션(TG 1st Survey)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이번 TG 1st Survey 솔루션 구축은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온라인 설문조사 시스템 개선과 설문 서버 데이터베이스(DB) 기능 및 설문지 작성 프로세스 고도화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 이용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티젠소프트가 개발한 TG 1st Survey는 연계 시스템을 고려해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최적의 시스템을 구현한다. 설문 서버 및 링크 안정화, 설문 DB 기능 개선, 설문지 작성 방법 개선, 설문 유형 개선, 레이아웃·디자인 개선 등 다양한 DIY 설문조사를 위한 커스터마이징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신용보증기금은 TG 1st Survey의 성공적 구축에 의한 다양한 의견 수집과 조사 결과 반영, 분석 관련 업무 프로세스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기관 발전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젠소프트의 TG 1st Survey는 기관·기업의 필수 조사인 ‘UX 리서치’를 이용한 반응형 설문지 제작, 문자·알림톡을 통한 앱·웹 설문으로 객관적인 사용자 지표를 수집할 수 있다. 비즈니스, 정책 반영·개선이 가능한 최적의 UX 리서치로 다양한 DIY 설문조사을 위한 커스텀을 지원하는 최상의 설문조사 및 결과 통계 제공 솔루션이다.

또한 TG 1st Survey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순위형·점수 척도형 등 다양한 유형 문항을 제공하고 문제은행 관리, 패널 관리, 조사원 관리 기능을 지원해 설문 관리에 편리하다. 대쉬보드 형태의 다양한 설문 결과 통계를 통한 결과 관리에도 최적화돼 있다. 암호화 방식은 AES-256, SHA-256을 사용한다.

특히 TG 1st Survey는 웹 UI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설문 작성부터 설문 진행, 응답 분석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마케팅 전략과 정책 수립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PC·모바일·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춘 반응형 설문지를 제작하고 세분화된 통계의 인쇄물 출력 및 엑셀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TG 1st Survey는 다양한 채널 연계 전송을 통해 설문 요청 메시지의 도달률을 향상시킬 수 있고, 설문지 제작·관리에 최적화된 UI·UX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티젠소프트의 통합 메시지 발송 솔루션(TG 1st UMS)과 연계하면 솔루션 활용을 극대화할 수도 있다.

이 같은 기능과 효용성에 힘입어 TG 1st Survey는 인천연구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국토안전관리원, 신용보증기금,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토교통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중앙노동위원회 등 다수의 기업·기관이 도입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에 활용했다.

고훈호 티젠소프트 대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TG 1st Survey의 지속적인 기능 개선을 수행하고 있다”며 “강력한 통계·수학·분석 기능으로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통해 동향, 패턴, 관계를 파악해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과 계획을 세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한 UX 리서치 설문조사 알고리즘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티젠소프트 소개

티젠소프트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민원) 업무 프로세스 온라인화 및 온라인 홍보 시스템 구축, 통합 메시징(UMS) 시스템 구축, 동영상 시스템 구축, 모바일 푸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 개발 회사다. △소셜 미디어 기반 뉴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사용자 중심의 뉴스 통합 허브 시스템 이뉴스 토픽 △멀티 디바이스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진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 단말기 등에 Push Notification의 메시지를 단일 방식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Mobile Push Service를 개발·공급한다. 메시징과 콘텐츠 관리, 고객 관리·민원 프로세스 개선, 모바일 개발 분야의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tigensoft.co.kr

연락처

티젠소프트
전략기획사업부
조희정
02-2051-98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