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영남 지역 로컬크리에이터 성장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지원

2023-02-15 14:40
구미--(뉴스와이어)--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영남권 기업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 소재와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 가치 창업가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전국 6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진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영남권 주관기관으로 활용 자원이 대구·경북·부산·울산·경남 소재권역인 로컬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로컬크리에이터(개인)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팀 2가지로, 이 가운데 1개 사업만 신청·접수할 수 있다. 2023년부터는 신청 자격이 변경돼 ‘로컬크리에이터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로컬크리에이터(개인)에게는 최대 4000만원 △로컬크리에이터 간 협업팀에게는 최대 7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비즈니스모델 구체화·멘토링·브랜딩·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모집 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또는 창업지원포털 ‘K-Startu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협력사업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해 ‘의성형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경북 소셜벤처 활성화 사업’, ‘경북신중년행복창업액셀러레이팅’ 등 지역 활성화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런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역량을 바탕으로 영남 지역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혁신창업 허브로서, 청년들의 성장과 지역의 발전, 기업가들의 힘찬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 기업 발굴부터 육성, 성장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있고 빠르게 지원한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대학생 창업 경진대회 등 지역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창업, 특허, 법률 등 멘토링을 통한 기업의 애로 사항을 해결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의 조기 사업화와 중소기업의 업종 전환을 돕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역 가치를 높이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도 꾸준 지원하고 있다. 지역 유관기관과 멘토단, 투자자들과 연계해 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b...

연락처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영기획팀
이도희
054-470-2613
이메일 보내기

협력사업팀
054-470-2627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