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서은석 교수, 국제시스템엔지니어링학회 석학회원 선정

2023-02-16 08:55
서울--(뉴스와이어)--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홍유석)은 공학전문대학원 서은석 교수가 국제시스템엔지니어링학회(International Council on Systems Engineering, INCOSE) 석학회원(Fellow)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INCOSE는 시스템엔지니어링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학술단체이다. 전 세계 75개국에서 2만1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시스템엔지니어링 연구, 산업 그리고 교육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회원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석학회원으로 선정한다.

현재 선정돼 활동하고 있는 석학회원들은 총 90명으로 전체 회원의 약 0.4%의 비중이며, 학회는 1% 이내의 회원들에게만 석학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서은석 교수는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분야의 연구 업적과 이를 산업 분야에 적용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에서는 두 번째로 INCOSE 석학회원에 선정됐으며, 2023년도에 선정된 세 명의 석학회원 중 한 명이다.

서 교수는 현대자동차에서 버스 설계 업무를 담당했으며 미국 MIT에서 시스템엔지니어링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제록스 중앙연구소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재직했다. 이후 2012년 서울대학교에 부임해 현재 공학전문대학원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석학회원 시상식은 7월에 개최될 국제시스템엔지니어링 학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eng.snu.ac.kr/

연락처

서울대학교 공학전문대학원
응용공학과, 시스템엔지니어링 연구실
서은석 교수
02-880-71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