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국제교류처, K-POP 스트리트 댄스 공개특강 개최

뉴스 제공
김포대학교
2023-02-17 08:45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2월 7일 김포대 국제교류처가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K-POP 스트리트 댄스(STREET DANCE) 공개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운영사업(이하 K-MOOC)’으로 선정된 김포대학교의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 강좌와 계한 특강으로, K-POP 스트리트 댄스에 관심을 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강좌로 진행됐다.

총 2회차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2024년 파리올림픽부터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주목받는 비보잉과 K-POP 스트리트 댄스의 기본기인 POPPING 등 다양한 분야의 실용 댄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특강 강사로는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의 초대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비보잉의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김포대학교 실용무용과 학과장 김현문 교수와 다양한 국제행사 및 공연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포대학교 실용무용과 차호찬 교수가 참여해 초보자도 K-POP 스트리트 댄스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강의로 구성했다.

또 이번 강의에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POP 댄스의 관심을 증명하듯 국내 신청자뿐만 아니라 베트남을 비롯한 미얀마, 아프가니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수강생이 신청했으며, 수강생 모두 넘치는 열정과 적극적인 자세로 특강에 임했다.

이번 K-MOOC 강좌 개발 총괄 책임자인 김포대학교 국제교류 처장 김한석 교수는 “K-MOOC K-POP 스트리트 댄스 공개특강은 김포대학교의 고도화된 글로벌 K-컬처 교육 시스템을 바탕으로 K-POP 댄스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교육 혁신을 통해 글로벌 K-컬처 교육 시스템 확산을 위한 김포대학교만의 다양한 강좌들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강과 연계된 K-POP을 통해 배우는 STREET DANCE 기초 2, 3 K-MOOC 강좌는 현재 K-MOOC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K-MOOC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김포대학교’ 혹은 ‘K-POP STREET DANCE’를 검색해 신청하면 되며,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포대학교 소개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계획, 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 과제별 세부 KPI 성과 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K-MOOC 홈페이지: http://www.kmooc.kr

웹사이트: https://ukp.ac.kr/

연락처

김포대학교
입학홍보처
이상규 처장
031-999-465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