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전트, 2022년 새로운 행동주의자 캠페인의 대상이 된 미국 기업 10.6% 증가

딜리전트 브랜드인 인사이티아에서 생성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행동주의자 캠페인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어, 이사회는 조직 전체의 데이터를 360도 관점에서 볼 수 있어야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배 구조, 위험, 규정 준수, 감사 및 ESG 전반에 걸친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적 거버넌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딜리전트(Diligent)가 오늘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행동주의자 캠페인의 대상이 된 기업은 2022년에 미국에서 10.6%, 전 세계적으로 6% 증가했다. 인사이티아(딜리전트 브랜드)가 생성한 2023년 주주 행동주의자 연례 검토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보편적 대리권을 도입하면서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캠페인의 수와 함께 행동주의가 번성했다.

캠페인 수가 증가함에 따라 리더는 조직 전반의 데이터를 360도 관점에서 파악해 이사회에 상정할 위험 신호를 식별하고 진화하는 위험을 모니터링 및 완화하며, 방어 가능하고 감사할 수 있는 세부 사항으로 규정 준수 및 위험 관리 노력을 문서화하는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딜리전트의 편집장 조시 블랙(Josh Black)은 “회사의 수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리더가 주주 행동주의의 끊임없이 진화하는 위험을 해결하고 완화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조직 데이터를 완전히 가시화하는 것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투자자, 주주 및 법적 조치에 대한 취약성을 줄이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라고 말했다.

보고서의 주요 결과:

미국과 일본이 자본 배분, 이사회 변경 및 ESG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주도

· 미국에서는 511개의 기업이 행동주의적 요구에 직면했으며, 이는 2021년보다 10.6% 증가한 수치이다. 이는 부분적으로 보편적 대리 규칙으로 인한 결과의 일부이며,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더 많은 선택권이 의결권 결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모델링하려고 시도하면서 업계에 충격을 주었다.

· 일본은 저평가된 기업을 활용하려는 국내 투자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행동주의자들에게 특히 매력적임이 입증됐다. 2022년에는 108개의 회사가 수요에 직면했는데, 이는 각각 2020년과 2021년 동안 목표로 삼은 67개 회사와 66개 회사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이다.

임원 보상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는 계속해서 증가

· 시장이 긴축되고 글로벌 금리가 상승하는 가운데 성과 보상에 대한 급여가 투자자 참여의 일반적인 부분이 되고 있다. 2022년에 전 세계적으로 114개의 기업이 급여에 대한 요구에 직면한 반면 2020년과 2021년에는 각각 86개, 92개 회사가 이에 해당했다는 부분은 비교할 만하다.

· 1397명의 Russell 3000 CEO는 FY2020과 FY2021 사이에 1~250%의 급여 인상이 있었으며 평균 CEO 급여는 2250만달러를 초과했다. S&P500 자문단의 ‘급여에 대해 말하라(say on pay)’ 계획에 대한 평균 지지율이 2022년 87.5%로 8년 만에 최저치에 도달하는 등 급여 저항도 증가하고 있다.

ESG 행동주의, 신뢰의 위기에 직면

· 2022년에 환경 요구의 11.5%만이 적어도 부분적으로 성공했으며, 전년도의 25.8%와 비교된다.

· 친환경 주식의 실적이 저조하고 유가와 가스 가격이 치솟는 상황에서 기업의 재무 실적과 ESG 자격 증명 사이에 설득력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지 못한 ESG 캠페인은 실패할 운명에 처해있다.

올산 프롬월로스키(Olshan FromeWolosky), 모로 소달리(Morrow Sodali), 알리안스 어드바이저(Alliance Advisors)와 공동으로 제작한 주주 행동주의 연례 검토는 주주 참여, 기업 지배 구조 및 보상과 관련한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티아의 대표적인 보고서이다.

전체 보고서를 다운로드하려면 여기(https://www.insightia.com/saar23)를 클릭, 간행문 아카이브를 보려면 인사이티아 웹사이트에서 리소스 센터 섹션을 방문할 수 있다.(https://www.insightia.com/press/reports/)

보고서 소개

인사이티아의 주주 행동주의, 쇼트, 위임 투표 및 취약점 모듈의 데이터는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행된다. 보상 데이터는 2021년 6월 1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 실행되며, 추가 데이터는 요청 시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insightia.info@diligent.com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인사이티아(Insightia) 소개

2022년 이후 딜리전트의 브랜드가 된 인사이티아는 주주 행동주의, 대리 투표 및 기업 지배 구조에 중점을 둔 전문가 인사이트 및 지능형 분석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SaaS 제공업체이다. 웹 애플리케이션인 인사이티아 원(Insightia One)을 통해 고객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정보로 시장에 상장된 기업의 인텔리전스에 대한 가장 완벽한 솔루션에 액세스할 수 있다.

딜리전트(Diligent) 소개

딜리전트는 기업 지배 구조, 리스크, 규정 준수, 감사 및 ESG 전반에 걸쳐 SaaS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대적 거버넌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100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70만명 이상의 이사회 구성원이 조직의 GRC 관행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통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빠르게 내릴 수 있게 한다. 어떤 문제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www.diligent.com 에서 알아볼 수 있다.

딜리전트 팔로우: LinkedIn, Twitter, Facebook.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diligen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딜리전트(Diligent)
줄리아 핸버리(Julia Hanbury)
수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1 778-822-6411
Jhanbury@dilig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