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실시간 여행가이드 챗봇 서비스 ‘TripGen’ 출시

검색창에서 이용자와 실시간 대화 통해 질의 응답 제공

여행 아이디어, 여행 팁, 일정 제안 등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

한국어 포함 4개 언어 우선 지원

뉴스 제공
트립닷컴
2023-02-20 09:14
싱가포르--(뉴스와이어)--글로벌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은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챗봇 서비스 ‘TripGen(Trip Generator)’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올인원 앱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여행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항공권, 호텔, 명소가이드 등 전체 카테고리 내 맞춤형 통합 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트립닷컴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TripGen은 자연어처리(NLP) 기반 대화형 AI 챗봇을 통해 검색 기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TripGen은 ‘꿈에 그리던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Generate Your Dream Trip, Just Like That!)’라는 슬로건에 따라 이용자들이 여행에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올인원 앱 전략을 강화시킨 서비스다. TripGen 베타 테스트에서는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4개의 언어를 우선 지원한다. 또 이용자가 복잡하거나 어려운 질문을 하더라도 보다 구체적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슈베르트 로우 트립닷컴 최고운영책임자(COO)는 “TripGen은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추후 더 다양한 언어가 추가될 예정”이라며 “이번 서비스는 기술적인 측면에서 챗GPT의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추후 다른 자연어처리(NLP) 모델도 적극적으로 고려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서비스를 총괄한 에이미 웨이 트립닷컴 수석 상품 디렉터 겸 TripGen PO(Product Owner)는 “여행 전, 여행 중 그리고 여행 후에도 첨단 AI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통해 여러분이 꿈꿔온 막연했던 여행의 나머지를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https://bit.ly/3Ku12iZ
iOS 앱 다운로드: https://apple.co/3utZDTG

웹사이트: http://trip.com

연락처

트립닷컴 홍보대행
KPR
신일오 과장
02-3406-28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