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 2022/23년 3분기 실적

레노버, 다각화된 성장 엔진과 운영 우수성을 통한 수익성 확보로 견고한 실적 기록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3-02-20 10:0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 (HKSE: 992)(ADR: LNVGY)은 오늘 그룹 매출 153억달러, 순이익 4억3700만달러의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레노버의 다각화 성장 엔진인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Solutions and Services Group, SSG)과 인프라 솔루션 그룹(Infrastructure Solutions Group, ISG)의 매출이 18억달러와 29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48%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비 PC 사업 부문의 그룹 매출은 41%의 높은 수준을 달성했고 수익성은 견고하게 유지다. 모든 주요 비즈니스 그룹이 5분기 연속 영업 이익에 기여했다.

업계가 상당한 거시 경제적 압박에 직면해 있지만 레노버는 디지털화와 인텔리전트 혁신이라는 글로벌 추세가 계속 가속하고 IT 지출이 중장기적으로 완만한 성장률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장기적인 기회를 엿보고 있다. PC 부문에서 2022년 활성화 데이터에 반영된 실제 수요는 채널에서 초과 재고를 소비함에 따라 업계 출하 데이터가 나타내는 것보다 훨씬 양호하다. 그룹은 최종 사용자 수요가 코로나19 이전 수준보다 높아지면서 하반기에는 전년 대비 성장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룹은 원가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높은 마진의 성장 엔진에 투자하고 예상 운영 비용을 줄여 이를 달성할 계획이다. 레노버는 △현금 잔고의 여전한 강세 유지 △현금 전환 주기의 지속적 개선 △채널 재고 감소 △회사의 R&D 및 지속 가능성 투자 등 중기적으로 수익성을 두 배로 늘리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재무 하이라이트: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https://bit.ly/3Ibj3Cx)

회장 겸 최고경영자 인용 - 양위안칭(Yuanqing Yang):

“현재의 강건한 결과는 서비스 중심 혁신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 PC 사업의 다각화된 성장 엔진이 현재 그룹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견조한 수익성을 견인하고 있다. 복잡한 거시적 환경에도 불구하고 PC에서 시장 리더십을 유지했다. △명확한 전략 △운영 탄력성 △건전한 유동성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과 향상된 수익성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솔루션 및 서비스 그룹(SSG): 기록적인 매출 및 높은 마진

기회:

1조달러 규모의 IT 서비스 시장은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및 에지를 위한 관리형 서비스의 CAGR 7% 증가가 예상되며 중장기적으로 강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스마트 소매, 스마트 시티 및 제조 분야의 수직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지출의 CAGR은 두 자릿수에 육박한다.

FY22/23, 3분기 실적:

· 지난 분기 SSG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8억달러를 기록했으며, 영업 마진은 20.2%,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 모든 세그먼트에서 다시 한번 높은 수익성과 강력한 수익 성장을 달성했다.
· 하드웨어 중심이 아닌 솔루션 및 서비스 위주의 매출 구성을 통해 53%의 기록을 달성했고, TruScale XaaS (Everything as a Service)의 주도로 관리형 서비스가 전년 대비 거의 두 배로 증가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SSG는 레노버 IP를 사용해 확장 가능하고 반복 가능한 수평 및 수직 솔루션 구축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

· 또한 SSG는 △디지털 작업 공간 솔루션 보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강화 △지속 가능성 제품의 추가 확장을 추진했다.

인프라 솔루션 그룹(ISG): 기록적인 매출, 기록적인 이익

기회:

2025년까지 서버 시장만 135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에 에지 인프라 시장은 CAGR 17% 성장해 미화 370억달러에 이르고 스토리지 시장은 미화 350억달러를 넘어설 것이다.

FY22/23, 3분기 실적:

· 해당 분기 ISG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 증가한 29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사상 최고치 4300만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7분기 연속 성장을 나타냈다.
· 서버 매출은 전년 대비 35% 증가해 신기록을 세우며 레노버를 세계 최대 서버 회사 3위 반열에 올려놓았다. 스토리지 수익은 3배 이상 증가했으며(현재 세계 5위) 소프트웨어는 52% 성장해 둘 다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ISG는 포괄적인 인프라 포트폴리오를 계속 강화하고 혁신, 특히 AI 기반 에지 컴퓨팅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투자하고 있다.
· ISG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해 궁극적으로 세계 최대인 엔드 투 엔드 인프라 솔루션 제공업체가 되는 동시에 규모와 수익성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인텔리전스 디바이스 그룹(Intelligent Devices Group, IDG): 견고한 수익성, 성장 영역으로 확장

기회:

PC 시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2022년 활성화 데이터에 반영된 실제 수요는 업계 출하 데이터가 나타내는 것보다 훨씬 양호하며, 2023년 하반기에는 시장이 팬데믹 이전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FY22/23, 3분기 실적:

· IDG는 23.1%의 시장 점유율로 PC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성공적으로 지켜냈다. 또한 선도적인 Windows 활성화에 반영된 강력한 제품 경쟁력에 힘입어 재고 수준이 개선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인 7.3%의 수익성도 유지했다.
· 스마트폰 사업은 11분기 연속 흑자였다. 프리미엄 제품인 모토로라 에지(Motorola Edge)의 활성화는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
· 확장된 태블릿 포트폴리오의 프리미엄 제품 구성과 스마트 공간 솔루션은 주요한 성과를 내며 성장 잠재력을 계속해서 입증했다.

지속 가능한 성장:

· 혁신은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스마트 공간으로 발전을 견인했다.
· 레노버 Yoga Book 9i는 최초의[2] 풀 사이즈 OLED 듀얼 스크린 노트북으로서 최근 CES 쇼에서 사상 최초로 50개의 상을 받았고, 모토로라(Motorola)의 첫 번째 B2B 중심 스마트폰인 레노버 ThinkPhone은 보안 및 생산성을 중심으로 한 강력한 포지셔닝으로 15개의 ‘Best of CES’ 상을 받았다.
· 향상된 디지털 작업 공간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작업 공간에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운영 하이라이트 및 미래를 위한 투자

환경, 사회, 거버넌스 - 레노버는 최근에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CDP, 세계자원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 및 세계자연기금(World Wide Fund for Nature) 간의 파트너십인 과학 기반 감축목표(Science Based Targets) 이니셔티브의 넷제로 검증을 받은 최초의 회사 그룹의 일부가 되면서 넷제로 표준(Net-Zero Standard)에 의해 검증된 목표를 가진 최초의 PC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가 됐다. 더 광범위한 지속 가능성 약속의 하나로 레노버는 퀴네+나겔(Kuehne+Nagel)과 팀을 이뤄 고객이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지속 가능한 물류 솔루션을 설계했다. 레노버는 2023년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GEI)에 4년 연속 등재됐다. 블룸버그 성평등 지수(Bloomberg Gender-Equity Index) 프레임워크는 전 세계 11개 부문, 45개 국가 및 지역에서 484개 기업의 직장 내 여성 역량 강화 및 평등에 대한 발전 상황을 추적한다.

공급망 우수성 - 올해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레노버 허페이 공장인 LCFC는 4차 산업 혁명 기술(4IR)의 리더십과 통합을 위해 각각 선택된 132개의 주요 제조업체로 이뤄진 포럼의 글로벌 라이트하우스 네트워크(Global Lighthouse Network)에 추가된 18개의 추가 사이트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2011년에 설립된 LCFC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최첨단 스마트 팩토리이며 지능형 컴퓨팅 디바이스(PC, 서버, 에지 컴퓨팅, 스마트 사물 인터넷)를 생산하는 최대 공장이다. 9개 시장에 걸쳐 35개 이상의 제조 사이트로 구성된 레노버 네트워크의 주력 사이트로 전 세계 126개 시장에 제품을 납품한다. 이런 작업은 매일 30만 개의 개별 재료 및 부품, 매년 300개의 디스크리트 신제품, 20만 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 구성을 관리해 이뤄진다.

업계 수상 - 포춘지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의 연간 순위를 발표했고 레노버는 189위로 11단계 상승했다. 이 순위는 글로벌 조직의 기업 평판을 평가하고 연간 매출이 미화 100억달러 이상인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과 함께 미국 최대 기업 1000개를 대상으로 한다. 현재 레노버는 글로벌 500대 기업 목록에서 17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 목록은 52개 산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 순위를 매긴다. ‘컴퓨터 산업’ 하위 범주에 속하는 회사 내에서 레노버는 특별히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며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거버넌스, 혁신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는 최근 레노버의 혼합 현실 교육 기술은 ‘차세대 기술 분야’ 중 하나라고 찬사를 보냈다. 편집자와 작가 패널이 기술계를 조사해 다국적 기업에서 신생 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회사에서 ‘기술 분야의 차세대 빅 이슈’라고 생각되는 것을 보여주는데, 올해 레노버는 참신한 사고와 최첨단 기술을 보여준 120개의 다른 회사와 함께 선정됐다. 레노버는 기본 사회 문제를 해결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러 회사 중 하나로 집중 조명됐다.

[1] HKFRS 제외 측정치는 합병 및 인수, 합병 및 인수 관련 비용 그리고 해당 소득세 효과(있는 경우)에서 비롯된 수익 또는 손실, 무형자산 상각을 통해 공정가치의 재무 자산의 순 공정가치 변동을 제외해 조정한 값이다.

[2] 2022년 12월 2일 기준으로 수행된 내부 연구를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매년 100만 유닛 이상을 출하하는 모든 주요 PC 제조업체 대상.

레노버 소개

레노버(HKSE: 992)(ADR: LNVGY)는 연간 매출액 70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 171위에 랭크돼 있고, 전 세계에 8만2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솔루션 및 서비스 등으로 핵심 성장 분야를 넓혀왔다. 이런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더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만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enovo.com
최신 뉴스: StoryHub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Ibj3Cx)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재무.pdf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앤절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angelalee@lenovo.com

런던 
샬럿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cwest@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