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하쿠나’ 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자인, UI·UX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킹 기능, 편의성 등 대대적 변화

기존 대비 2배 개선된 화질의 라이브를 지연 없이 지원… 몰입도 높은 환경에서 고화질 방송 즐길 수 있어

뉴스 제공
하이퍼커넥트
2023-02-20 09:44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이하 하쿠나)’ 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앱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이용자들에게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하쿠나는 △배경 디자인 △UI·UX 개편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그레이드 △이용자 간 네트워킹 강화 △편의성 향상 등 총 10가지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새로워졌다.

먼저 심플하고 몰입도 높은 블랙 색상의 배경 화면을 적용하고, 전반적인 UI·UX를 업데이트해 인기순·최신순·주제별 방송을 쉽게 탐색하거나 키워드 검색으로 원하는 관심사의 방송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기존 홈 화면은 이용자의 레벨과 미션·보상·추천 라이브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이용자별로 개인화된 ‘홈(Home) 페이지’로 새롭게 꾸며졌다. 이에 각 이용자는 해당 페이지에서 방송·시청 미션을 달성하면서 레벨을 높여가는 재미를 느끼고 ‘놓치면 안 될 라이브’, ‘팔로잉 호스트 방송’, ‘추천 라이브’ 등을 통해 다양한 호스트의 방송을 즐길 수 있다.

또 기존 대비 2배나 개선된 화질로 라이브 방송을 지연 없이 지원한다. 호스트들은 애뮬레이터 등 별도의 툴 없이 웹캠만으로도 고화질 PC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새로 도입된 PIP(Picture in Picture) 모드를 이용하면 이용자들은 잠시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소형 플레이어를 통해 끊김 없이 라이브 방송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 간 더욱 활발한 네트워킹을 위한 기능들도 적용됐다. 하쿠나 ID 대신 원하는 유저 네임을 직접 설정해 다른 이용자 또는 호스트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팀 스페이스 접근성이 좋아져 팀원들과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한 페이지에서 제공되던 프로필과 팬 보드를 분리하고, 팬 보드에서도 공지사항과 팬·방문자 게시판을 구분해 보다 명확한 소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라인, 스냅챗 등 소셜 로그인 옵션을 확대해 회원가입과 로그인 편의성을 강화했다.

하이퍼커넥트는 향후 하쿠나 웹 버전도 라이브 스트리밍의 재미를 높이는 풍성한 기능을 더해 업데이트하고,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영역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전장호 하쿠나 총괄은 “대규모 업데이트된 하쿠나를 통해 이용자가 더욱 몰입도 높은 환경에서 고화질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하쿠나를 보다 활발한 소통을 위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앱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장호 총괄은 이어 “향후 예정된 웹 업데이트에도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하이퍼커넥트는 이용자 의견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여 전 세계 이용자들이 라이브 커뮤니케이션, 라이브 콘텐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쿠나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네이버TV와 유튜브의 하쿠나 공식 채널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쿠나는 호스트가 아닌 이용자들도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Z세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인도, 터키, 대만 등 글로벌 5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하쿠나는 인공지능(AI) 기반 모니터링, 신고 처리, 키워드 필터링 등의 시스템을 운영하고 이용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클린 하쿠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안전한 소통과 건강한 커뮤니티 조성에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yperconnect.com/

연락처

하이퍼커넥트 홍보대행
KPR
윤재원
02-3406-214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하이퍼커넥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