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 실시

21일 시행, 각종 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하고 제출까지 한번에

디지털 전환을 통해 종이서류 감소 및 ESG 경영 실천

뉴스 제공
BNK부산은행
2023-02-21 10:16
부산--(뉴스와이어)--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21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각종 증명서 발급 및 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민원기관에 방문 없이 60여종의 전자증명서를 쉽게 발급하고 공공·민간기관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은행 창구업무에 사용이 빈번한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19종 증명서를 모바일뱅킹을 통해 직접 발급 가능하다. 또한 △가족관계증명서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등 40여종 증명서는 모바일뱅킹에서 정부24 등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창구업무에 필요한 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선택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하고 고객은 URL 접속을 통해 증명서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중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면 이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주동희 프로세스혁신부장은 “이번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창구업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편의 개선을 위해 고품질의 금융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busanbank.co.kr

연락처

BNK부산은행
사회공헌홍보부
남두현 과장
051-620-38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