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다리스튜디오,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 ‘마로스튜디오’에 지분 투자

웹툰·웹소설 IP의 부가가치 창출 위해 버츄얼 캐릭터 사업 공동 진행 예정

뉴스 제공
키다리스튜디오 코스피 020120
2023-02-22 10:38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인 키다리스튜디오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인 ‘마로스튜디오’에 지분투자를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마로스튜디오는 3D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어린이 안전교육 애니메이션인 ‘우당탕탕아이쿠’로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SM엔터테인먼트와 K-pop 아이돌 애니메이션 ‘샤이닝스타’를 공동 제작해 K-pop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버츄얼 유튜버(Virtual Youtuber, 이하 버튜버)그룹 ‘V&U’를 론칭해 글로벌 버츄얼 캐릭터 시장에 진출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이번 투자를 통해 마로스튜디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웹툰·웹소설 IP의 부가가치 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버츄얼 캐릭터에 웹툰IP를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콘텐츠를 글로벌 유저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버츄얼 캐릭터 시장은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버튜버 그룹 ‘니지산지’를 제작하며 업계 선두에 있는 ANYCOLOR의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75% 증가해 13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버츄얼 캐릭터는 국내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2021년 데뷔한 버츄얼 아이돌 그룹 ‘이세계아이돌’의 데뷔곡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300만을 돌파했고 최근에는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이 제작되고 있다. 또한 1월 버츄얼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리버스’가 론칭되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daristudio.com

연락처

키다리스튜디오
기획팀
하주영 매니저
02-6320-85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