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시장 1위 비즈플레이, 비플식권 등 소상공인 상생 비즈니스로 호평

비플식권, 모바일 상품권 등 혁신 B2E 상생 서비스로 빠른 가입자 확보… 연착륙 청신호

60만 제로페이 가맹점 기반 수수료와 식당 선택권 우위로 소상공인·소비자 모두 환영

시장 점유율 1위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비즈플레이도 3만2000여 가입 기업 돌파하며 순항

뉴스 제공
비즈플레이
2023-02-23 09: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디지털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에 이어 내놓은 혁신 B2E(business to employee) 서비스들도 가입자가 급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B2B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웹케시그룹의 관계사로, 2016년 국내 최초로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를 선보인 이래 관련 산업을 선도해 오고 있다. 2019년과 2022년에는 B2E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비플제로페이’와 ‘비플식권’을 각각 출시한 바 있다.

비플제로페이는 제로페이 기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앱으로 △간편결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브랜드 상품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45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기준 누적 거래금액이 4조원을 돌파하면서 시장에 안착했다.

경남, 창원, 전남, 강원, 춘천 등 지역 전용 모바일 서비스도 지자체의 특성을 반영해 동일한 플랫폼 기반 하에 SaaS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플식권은 60만 제로페이 가맹점을 기반으로 한 기업용 식권서비스다. 전국 제로페이 식음료 가맹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직원 수가 적어 전자식권 도입이 어려웠던 소기업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또 비플식권을 이용하면 전국 단위 사업장의 식대를 관리해야 했던 영업소·건설현장·물류창고 등 사업자들의 업무가 수월해지고, 코로나19로 재택근무에 들어간 직원들에 대한 점심 식대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던 기업들도 고충을 덜 수 있다.

비플식권은 제로페이 기반이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정 식당이 아닌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장소와 메뉴 제약 없이 제로페이 가맹점이면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어 폭넓은 메뉴 선택권으로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가맹점도 비플식권을 위한 별도의 결제시스템 도입이나 계약 절차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 결제 운영 방식도 기존 제로페이와 동일해 서비스 운영 교육 등을 받을 필요가 없다. 아울러 수수료 부담도 적어 도입 기업 인근 가맹점의 매출 증대도 기대된다.

식권 관련 기업 내 관리 업무도 간편해진다. 비플식권은 자동 정산 서비스를 제공해 총무나 인사 등 식대 담당자의 정산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 지정식당을 섭외할 필요가 없고, 직원들이 식대를 결제한 후에는 등록된 기업 계좌에서 결제한 식당으로 결제 금액이 자동 이체된다. 또 경비지출관리 연계 기술이 집적된 표준 연계 방식으로 국내·외 대다수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식대 지출결의 및 전표 자동화도 지원한다.

현재 비플식권은 출시 1년 만에 가입 기업 2000개를 돌파했으며, 매월 150개 이상의 신규 기업이 가입하고 있다. 2023년에는 거래 금액 기준으로 약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비즈플레이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도 폭넓은 인프라와 혁신 서비스 등을 기반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비즈플레이는 국내 17개 전 카드사 EDI(전자데이터교환) 연결, 글로벌 카드사 연계로 경비처리 법적 증빙 효력을 갖춘 국내 유일의 서비스다. 특히 SAP 등 100여개 국내·외 ERP 및 그룹웨어 연동을 통한 전표 자동화로 전표 처리 업무를 70% 이상 절감하는 등 경비지출관리 업무 자동화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와 협력해 개별 카드사 고객 전용 경비지출관리 SaaS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우리은행 △토스 △신세계아이앤씨 △한국관광공사 △서울대학교 등 2800여 대기업과 공공기관, 3만여 중소기업이 이용 중이며 39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비즈플레이 소개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의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play.co.kr

연락처

비즈플레이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파트장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대리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비즈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