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이츠 조사: 진화하는 문제에 직면한 해상 운송 업계-해운 회사 50%는 해상 화물 가시성 제로

2023년에 진입하는 공급망 관계자들이 언급한 핵심 문제들은 고객 서비스, 노동력 부족, 운송 비용

뉴스 제공
FourKites
2023-02-23 10:02
시카고--(뉴스와이어)--3년여간 이어진 글로벌 공급망의 격동기 끝에 해상 운송 업계 관계자들이 변화하는 경제 환경, 지정학 여파와 노동 문제 등으로 압박을 받으며 2023년을 시작하고 있다. 실시간 공급망 가시성 공급업체 포카이츠(FourKites)가 새로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른 결과이다.

이번 조사는 해상 운송 업계가 직면한 핵심 문제들에 관해 350여 명의 공급망 전문가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 결과, 코로나19, 시장 변동성, 국제 정치 분쟁, 원자재 부족 및 이상 기후 등 지난 몇 년간 이어진 공급망 혼란 요인으로 응답자 73%가 공급망 가시성에 투자했고, 46%는 2023년에 추가 투자를 계획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VentureSoftPM의 창립자이자 업계 전문가인 Chris Stauber는 “해운 회사를 비롯해 공급망 생태계 속 주체들이 단순 추측보다 충분히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데이터에 접근해 물량 할당에 관해 좀 더 스마트하게 움직이고 있다. 예를 들어 컨테이너를 옮기기 위해 별도 항구나 국가를 들르는 것, 또는 원자재 공급처를 한 곳에서 세 곳으로 변경하는 것의 위험 대비 보상을 알고 싶어 한다. 더 나은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추가 투자가 필요하지만, 그 데이터의 가치는 결과적으로 위험을 크게 감소시킨다”고 말했다.

이 밖에 중요한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응답자 50%는 해상 화물에 대한 가시성이 전혀 없다고 보고했고, 20%가 넘는 응답자는 해상 화물을 추적하기 위해 수동 추적 과정에서 의존한다고 답했다.
· 응답자 절반 이상이 노동력 문제, 높은 운송 비용, 고객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가장 많이 우려했다. 35%는 항구 혼잡 문제에 대한 우려를 보고했다.
· 응답자 73%는 장거리 도로 수송(over-the-road)에 대한 가시성을 어느 정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는 보고서 ‘거대한 리셋: 포스트 팬데믹 세계의 해상 운송’에 실렸다. 보고서에는 해상 운송 현 상황에 관한 심층 분석과 2023년도 전망, 해운 회사들이 공급망 강화로 미래 탄력성을 구축해가는 방법 제안 등이 함께 실렸다. 보고서 사본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확인할 수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해상 모멘텀 이어가는 포카이츠

포카이츠는 지난 한 해 동안 해상 화물 가시성 분야에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다. 북미 전역의 컨테이너 항구와 유럽 내 주요 항구에서 270개 이상의 항로와 120개 운송 회사를 통하는 글로벌 해상 컨테이너 물량 98%를 추적 중이다. 12개월 동안 포카이츠는 130만 건 이상의 해상 화물을 추적했다. 이는 전년 대비 163% 증가한 수치다. 카디널 헬스(Cardinal Health), 아리조나 타일(Arizona Tile), 라이온델바젤(LyondellBasell),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American Eagle Outfitters), 맥케인 푸드(McCain Foods), Roehm, 로브 콘셉츠(Rove Concepts), 야마하 모터스(Yamaha Motors), RCS Logistics 등을 고객으로 두었으며, 해상 화물 고객 수는 70% 늘어났다.

포카이츠의 해상 화물 가시성 솔루션의 가치를 입증하듯, 포카이츠 고객사 RCS Logistics는 2022년도 3분기 해상, 구간운송(drayage), OTR 운송을 추적하기 위해 포카이츠의 솔루션 Dynamic Ocean®을 포함한 포카이츠 플랫폼을 도입한 이후로 국내 운송 서비스에서 7배, 해상 화물 사업에서 12배 성장세를 기록했다.

RCS에서 세일즈를 총괄하는 수석부사장 Brian Aldridge는 “우리는 업계를 대표하는 항공 화물 운송업체로 평가받는다”며 “포카이츠 덕분에 해상 화물 경험을 개선하고, 다른 방식과 접점을 맺어 시장에서 완벽히 차별화할 수 있었다. 우리 회사의 고객사와 협력사는 포카이츠의 단순하고 현대적인 인터페이스와 그것이 공급망 전반에 가져온 투명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카이츠의 Dynamic Ocean 솔루션은 고객에게 엔드투엔드 방식의 정밀 해상 화물 추적 및 최고로 정확한 도착 시간 예측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 TMS와도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추가 기능을 활용하면 국제 운송 회사들이 통제가 힘든 체선료 및 지체료(D&D)와 관련한 위험과 비용을 절감하고 변수를 선제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예외 상황 대시보드, 알림 및 경고, 분석 대시보드, 잠재적이고 실질적인 재정 영향을 수익화하는 기능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포카이츠 개요

포카이츠는 공급망 가시성 플랫폼으로 운송을 넘어 야적장, 창고, 상점 등으로 가시성을 확장하고 있다. 도로, 철도, 해양, 항공, 소포 및 택배에 걸쳐 매일 300만 건 이상의 출하량을 추적하고 약 200개 국가에 진출한 포카이츠는 실시간 데이터와 강력한 머신러닝을 결합해 기업들이 엔드투엔드 공급망을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위 10개 CPG(소비재) 기업 중 9개, 상위 20개 식음료 기업 중 18개 등 1200개 이상의 세계적 브랜드가 포카이츠를 통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민첩성, 효율성, 지속가능성을 갖춘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ourkites.com/

연락처

포카이츠 홍보대행
Big Valley Marketing
Marianna Vyridi
(650) 468-32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