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랩45, 디지털 신원 및 검증 패러다임 변화 위해 블록체인 기술의 역량 활용

탈중앙화 신원 및 자격 증명 교환(DICE) ID 출시로 디지털 식별 및 자격 증명 검증을 더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수행

DICE ID를 통해 당사자 간에 즉각적인 신뢰를 구축하고 최종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게 해

위프로 최근 2023년 포브스 블록체인 50대 기업 목록에 선정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23-02-23 11:00
뉴욕 / 벵갈루루,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인 위프로(Wipro Limited)(NYSE: WIT, BSE: 507685, NSE: WIPRO)의 혁신 연구소인 위프로 랩45(Wipro Lab45)는 오늘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제어하고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를 더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자사의 탈중앙화 신원 및 자격 증명 교환(Decentralized Identity and Credential Exchange, DICE) I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블록체인 기술로 구동되는 DICE ID는 변조 방지, 자체 검증 가능한 디지털 자격 증명의 발급 및 검증을 가능하게 한다. DICE ID는 인증된 발급사로부터 검증된 개인 정보를 사용자 소유의 ID 지갑에 저장한다. (https://vimeo.com/799622322)

모든 데이터는 암호화되고 내장되며 사용자 자신의 ID 지갑에서만 수신할 수 있다. 이 디지털 지갑은 현재 고용주나 잠재적 고용주, ​​의료나 금융 서비스 제공자 또는 교육 기관을 포함해 다양한 목적을 위해 신원 또는 자격 증명을 공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DICE ID는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 디지털 환경에서 공개할 정보의 양과 유형을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게 한다.

위프로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수바 타타바티(SubhaTatavarti)는 “DICE ID는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원칙을 활용해 소비자가 자신의 온라인 ID를 관리하는 방식을 변화시킨다. 현재 온라인 신원 확인은 싱글 사인온 서비스 사용에 의존하므로 사용자는 개인 데이터를 다수의 제3자와 공유해야 한다. DICE ID는 개인에게 권한을 되찾아줘 디지털 플랫폼에서 개인 데이터 공유를 그 어느 때보다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우리는 탈중앙화된 신원 및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 기술이 아이덴티티라는 공간에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믿는다. 또한 우리가 이런 혁신적인 기술의 최전선에 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DICE ID는 W3C(월드 와이드 웹 컨소시엄)의 검증 가능한 자격 증명 공개 데이터 모델을 활용하며, 이를 통해 기계가 자격 증명을 판독 및 상호 운용 가능하게 하고 업계 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계층 간에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게 해준다.

2022년 9월부터 선별된 클라이언트들과 시범으로 운영된 DICE ID는 이미 여러 방식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특히 인재/크라우드 소싱용 자격 증명 검증에서 강력한 성능을 입증했다.

DICE ID의 사용 사례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 기술 교육 조직, 대학 및 크라우드 소싱 커뮤니티는 DICE ID를 사용해 학습자와 프리랜서를 위한 기술력 휴대용 자격 증명을 통해 인재 교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 핀테크(Fintech) 및 금융 기관은 DICE ID를 사용해 사용자의 동의를 처리하고 개인 정보 및 기밀성을 유지하면서 데이터를 공유한다.
· 의료 기술 스타트업은 DICE ID를 사용해 의료 데이터를 보호하고 플랫폼에 대한 환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 정부 산하 기관은 DICE ID를 사용해 시민들이 혜택 및 기타 사회 제도에 대한 자격을 증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메타버스 플랫폼은 DICE ID를 사용해 아바타의 가명 ID를 통해 시빌(Sybil) 저항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랩45는 (www.wipro.com/lab45), DICE ID는 (https://www.diceid.com/) 을 방문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위프로 소개

위프로(NYSE: WIT, BSE: 507685, NSE: WIPRO)는 고객의 가장 복잡한 디지털 변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는 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 회사이다. 컨설팅, 설계, 엔지니어링 및 운영 분야의 종합적인 기능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고객이 가장 큰 목적을 실현하고 미래를 위해 준비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66개국에 걸쳐 25만 명 이상의 직원 및 비즈니스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고객, 동료 및 지역 사회가 번영할 수 있도록 돕는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wipro.com 을 방문해서 알아볼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

여기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위프로의 믿음을 나타내며, 그중 다수는 본질적으로 불확실하고 위프로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다. 이런 진술에는 위프로의 성장 전망, 향후 재무 운영 결과, 계획, 기대 및 의도에 관한 진술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위프로는 여기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이 이런 진술에서 예상한 결과와 현저하게 다른 실제 결과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따를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독자들에게 주의를 요하는 바이다. 그런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수입, 수익 및 이익의 변동, 성장을 창출하고 관리하는 능력, 제안된 기업 조치 완료, IT 서비스의 치열한 경쟁, 비용 이점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인도의 임금 인상,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를 유치 및 유지하는 능력, 고정 가격, 고정 시간대 계약에 대한 시간 및 비용 초과, 고객 집중, 이민 제한, 국제 운영 관리 능력, 주요 초점 분야의 기술에 대해 감소된 수요, 이동통신 네트워크의 중단, 잠재적인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통합하는 능력, 서비스 계약의 손해에 대한 책임, 전략적 투자를 하는 회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적 인센티브 철회, 정치적 불안정, 전쟁, 자본 조달 또는 인도 외부의 회사 인수에 대한 법적 제한, 지적 재산의 무단 사용 및 비즈니스 및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경제 상황과 관련된 위험과 불확실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향후 운영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 위험은 양식 20-F의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자세히 설명돼 있다. 이 파일은 www.sec.gov 에서 참고할 수 있다. 당사는 때때로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회사 자료와 주주에 대한 보고서에 포함된 진술을 포함해 추가적인 서면 및 구두 미래 예측 진술을 할 수 있다. 당사는 당사 또는 당사를 대신해 수시로 작성할 수 있는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사누베르 그로헤(Sanuber Grohe)
sanuber.grohe@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