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스 에어와 래디시스, ORAN 기반 적극적 공유 5G 스몰 셀 인프라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관해 협력

뉴스 제공
Radisys Corporation
2023-02-28 09:40
힐스버러, 오리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방형 통신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래디시스 코퍼레이션(Radisys® Corporation)은 오늘 글로벌 광대역 솔루션 제공업체인 덴스 에어 네트웍스(Dense Air Networks)와 협력해 5G 독립형 네트워크의 커버리지 밀도를 높이고 용량을 향상하기 위해 허가받고 공유된 스펙트럼을 활용하는 동종 최초의 5G 소형 셀 RAN 솔루션 세트를 구축한다고 발표했다. 덴스 에어의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래디시스의 실내 및 실외 배포용 5G RAN CU/DU 소프트웨어의 에지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해 MOCN 및 MORAN 기반 RAN 공유를 허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파트너십은 래디시스의 5G CU 및 DU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수행한 덴스 에어와의 15개월간 집중적인 연구 개발 작업을 기반으로 한다. 공유 5G 중립 호스트 인프라를 운영하는 덴스 에어는 고유한 고성능 RU 하드웨어 및 완전한 클라우드 호스팅 가상화 CU 및 DU 플랫폼을 활용하여 확장성이 뛰어난 공유 소형 셀 솔루션을 배포한다. 이로써 래디시스가 제공하는 개방형 인터페이스와 고급 3GPP 기능이 가능해졌다.

덴스 에어 플랫폼에서 호스팅되는 래디시스의 Connect Open RAN 5G CU/DU 소프트웨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여러 프로세서 및 SoC에서 다음을 통해 성능이 최적화됐다.

· 3GPP 및 O-RAN 사양에 따른 F1 인터페이스에서의 CU/DU 분할
· CUPS 아키텍처 기반 CU 컨트롤 플레인 및 사용자 플레인 스케일링
· O-RAN 7.2x 프론트홀 및 SCF 옵션 6(FAPI/nFAPI) 인터페이스용 DU의 유연한 하위 계층 분할 옵션, 멀티-TRP 클러스터 셀 배포와 같은 고급 기능 지원

래디시스는 덴스 에어가 O-RAN Split 6 인터페이스에서 작동하는 새로운 mmWave 프론트홀을 활용하고, 허가받고 공유된 스펙트럼을 모두 활용하여 기존 수직 자산에 장착된 공유 가로변 5G 소형 셀 클러스터를 경제적으로 배포하도록 지원한다.

덴스 에어의 설립자 겸 회장인 폴 시니어(Paul Senior)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O-RAN Split 6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함께 수행한 작업을 통해 우리는 업계 최고의 5G NR SA 기능을 갖춘 streetCell RU 클러스터를 배포할 수 있게 됐다. 이것은 업계 최초의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 혁신에 대해 래디시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래디시스의 최고 경영자 아룬 빅셰스바란(Arun Bhikshesvara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래디시스는 고급 3GPP 기능과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5G 네트워크의 기능을 확장하는 이처럼 고도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설계하는 데 덴스 에어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현장에서 입증된 3GPP 및 O-RAN 호환 소프트웨어는 여러 플랫폼에 통합되고 벤치마킹되어 덴스 에어가 확장성이 뛰어난 5G RAN 솔루션을 배포하도록 도와준다.”

MWC 바르셀로나에서 래디시스 및/또는 덴스 에어와의 만남

MWC 바르셀로나, 부스 5B81에서 Connect Open RAN 소프트웨어의 프레젠테이션 및 데모를 포함해 래디시스의 분산된 RAN 솔루션을 경험하십시오. 래디시스의 RAN 전문가와 회의를 예약하려면 open@radisys.com에 문의하십시오.

래디시스 소개

래디시스는 개방형 통신 솔루션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분산된 플랫폼과 통합 서비스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와 결합된 개방형 참조 아키텍처 및 표준을 활용해 서비스 공급자가 개방형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한다. 래디시스는 디지털 엔드포인트부터 분산된 개방형 액세스 및 핵심 솔루션, 몰입형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및 참여 플랫폼에 이르는 엔드투엔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경험이 풍부한 세계적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 조직은 전체 라이프 사이클 서비스를 제공해 서비스 공급자가 최적의 총소유 비용으로 확장성이 뛰어난 고성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웹페이지: www.Radisys.com

덴스 에어 네트웍스 소개

덴스 에어는 빌드된 환경 전반에 걸쳐 탄력적이고 경제적이며 널리 보급된 미래 통신 솔루션의 출시를 가속하기 위해 공유 기술 플랫폼을 개발한다. 덴스 에어는 도시와의 혁신적인 민관 파트너십을 통해 단일 보안 RAN 인프라를 사용한 다양한 사용 사례(향상된 모바일 광대역, IoT, 공공 안전, 응급 구조 네트워크 및 원격 학습 등 포함)를 지원하는 비용 효율적인 4G 및 5G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페이지: www.denseair.net/

Radisys®는 레디시스의 등록 상표이다. 모든 다른 상표는 각 소유주의 재산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adisy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ereus for Radisys
매트 백스터(Matt Baxter)
+1-503-619-0505
radisys@nereus-worldw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