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운영

‘생명을 묻다’ 저자 정우현 교수 강연으로 시작

2023-03-06 10:00
포항--(뉴스와이어)--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 소장 방윤규)가 개최하는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이 3월을 시작으로 올해 총 10회가 진행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가 선정한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대상으로 도서의 저자·역자를 초빙해 진행한다.

* APCTP 2022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 △생명을 묻다(정우현, 이하 저자) △천 개의 뇌(제프 호킨스) △기후의 힘(박정재) △사라진 중성미자를 찾아서(박인규)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벵하민 라바투트) △자연은 어떻게 발명하는가(닐 슈빈) △판타 레이(민태기) △햇빛도 때로는 독이다(박은정) △퀀텀의 세계(이순칠) △코드 브레이커(월터 아이작슨)

첫 번째 과학도서 저자 강연은 3월 9일(목) 오후 7시 포항공과대학교 무은재기념관 5층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에서 ‘생명을 묻다’ 저자 정우현 덕성여자대학교 약학과 교수가 진행한다. 강연 뒤 저자와 청중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기획돼 있으며, 해당 강연 도서를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관련 강연은 크로스로드 홈페이지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방윤규 APCTP 소장은 “2023년을 맞아 다시 시작하는 과학도서 저자강연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저자를 만나 관련 지식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선정된 만큼 참가자들의 폭넓은 사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23년에도 과학문화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시민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는 정부의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을 받아 연구 개발(R&D) 사업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사업 성과물에 따른 과학 콘텐츠의 성과 확산 및 사회 환원을 수행하며 사회적 가치 증진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소개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 유일의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 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 이론물리학자들과 국제 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 지역 과학자들의 연구 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한국, 호주,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기스스탄 17개국이다.

크로스로드 홈페이지: https://crossroads.apctp.org/
크로스로드 공지사항 링크: https://crossroads.apctp.org/cop/bbs/000000000010/...
구글 신청 폼 링크: https://forms.gle/vNDNEZFJBLgmrqUB8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김나영 담당
054-279-1282
이메일 보내기

강연 문의
SC총무팀
054-279-128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