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업사이클캔두 환경교육 참가자 모집

무장애 업사이클 교육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3월 24일(금)까지 참가 신청

2023-03-02 13:31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3월 24일(금)까지 자원순환 교육 및 친환경 문화확산 활동의 환경교육 프로그램 ‘업사이클캔두’ 참가자를 모집한다.

업사이클캔두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원 Collective Impact 환경 사업으로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착한기술융합사회,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세 기관이 합심해 진행한다.

업사이클캔두는 장애인과 장애인복지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과 비발달 장애인반을 마련했고, 장애 특성을 고려한 업사이클 교육키트를 개발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업사이클 기초과정 △업사이클 기관탐방 △업사이클 실천활동(플로깅, 비치코밍 등) △업사이클 심화과정으로 구성됐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세 기관은 업사이클캔두를 통해 장애가 학습의 장벽이 되지 않기를 바라며, 누구나 환경변화에 주역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업사이클캔두 환경교육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되며,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세상을 만나는 또 하나의 길’을 미션으로 장애인과 지역 사회와 함께 보편적인 삶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383번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의 산하 기관으로 당사자주의에 기반해 1998년 2월 개관해 서울 동북부 지역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 인식 개선을 통해 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ternet.or.kr/

연락처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유영석
02-2092-1727
이메일 보내기

업사이클캔두 문의
02-2092-1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