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CCC 및 ICCE 규격의 초광대역 자동차 등급 모듈 발표, 향상된 위치 및 보안 기능으로 최신 디지털 자동차 키 지원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03-02 13:30
바르셀로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및 자동차 솔루션 공급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은 오늘 초광대역(Ultra-Wideband, UWB) 자동차 등급 AU30Q 모듈의 출시를 발표했다. 코보(Qorvo)의 DW3300Q UWB 칩셋에 기반한 이 모듈은 정밀한 실시간 실외 및 실내 측위와 안정적인 무선 통신을 지원한다.

내장 안테나가 탑재된 AU30Q는 개선된 위치 기능, 향상된 보안 및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제공하며, 특히 열쇠 없이 탑승, 차내 승객 감지, 사람 접근 감지, 손쉬운 트렁크 접근, 무선 충전 및 전기차 배터리 교체 등의 스마트카 액세스 애플리케이션에 적절한 제품이다.

퀙텔 오토모티브 인터내셔널(Quectel Automotive International)의 글로벌 영업 부사장인 맨프레드 린더커(Manfred Lindacher)는 “스마트폰에서 UWB 기술을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자동차 OEM이 UWB를 차세대 차량의 솔루션으로 채택하여 운전자에게 안전한 차량 접근을 제공하려 하고 있다”며 “코보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AU30Q UWB 모듈로 자동차 OEM 및 티어 1 파트너는 보다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자동차 액세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 모듈은 무선 및 GNSS 기술, 안테나 및 관련 서비스를 포함한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자동차 분야에서 퀙텔의 선도적인 역량을 강화해준다”고 말했다.

코보의 오토모티브 커넥티비티(Automotive Connectivity) 그룹 총괄 책임자인 고든 쿡(Gorden Cook)은 “퀙텔과의 성공적인 협력을 확장하여 UWB를 포함시키게 된 것이 기쁘다”며 “퀙텔이 선택한 저전력 단일 칩 UWB 트랜시버는 새로운 자동차 솔루션에 단순성, 유연성 및 고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UWB는 자동차 고객이 점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기술이며, 우리는 퀙텔의 AU30Q 제품 출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EC-Q100 인증 코보 DW3300Q 칩셋을 통합한 AU30Q는 UWB 채널 5(6.5GHz) 및 9(8GHz)를 지원하고 850Kbps 및 6.8Mbp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CAN 또는 블루투스 연결 기능이 있는 외부 MCU로 유연하게 조정하면 자동차에 필요한 모든 아키텍처 요구 사항을 수용할 수 있다. UWB 모듈은 칩다운 설계와 비교했을 때 자동차 고객이 보다 효율적으로 솔루션을 배포하고 개발 리소스를 절감하도록 지원하며, 복잡한 RF 및 안테나 설계 측면의 난관을 제거해주어 시장 출시 시간을 크게 단축해준다.

AU30Q는 최신 세대의 디지털 키 및 차량 액세스를 지원하며, UWB는 차량과 소유자의 전자 열쇠,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워치 간에 매우 정확한 실시간 거리를 측정하여 차량이 소유자의 실제 위치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격을 무력화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AU30Q는 글로벌 디지털 키 표준화 조직인 자동차 연결 컨소시엄(Car Connectivity Consortium, CCC)에서 설정한 최신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므로 다양한 차량 제조업체 및 스마트폰 OEM과 호환된다. 또한 중국의 디지털 키 표준화를 주도하는 조직인 지능형 자동차 연결 산업 에코시스템 연맹(Intelligent Car Connectivity Industry Ecosystem Alliance, ICCE)의 표준도 완벽하게 준수한다. AU30Q는 FiRa™ PHY 및 MAC 규격도 준수하여 다른 FiRa™ 호환 장치와의 상호 운용이 가능하다.

AU30Q 모듈은 자산의 위치를 찾기 위해 SS-TWR(Single-Sided Two-way Ranging) 및 DS-TWR(Double-Sided Two-way Ranging)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다. AU30Q는 10cm의 정확도로 실시간 측위 시스템(Real-Time Localization System, RTLS)뿐 아니라 GPS 거부 지역에서 자동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12.0mm × 25.0mm × 2.4mm의 통합된 소형 폼팩터를 갖춘 AU30Q는 크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UWB 솔루션이며, 제조업체가 제품 크기를 줄이고 설계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표면 장착 모듈은 극도로 견고하며, 프로세서 및 내부 안테나를 호스트하는 2개의 매우 안정적인 SPI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서 설계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개발 시간과 노력을 줄여준다.

현재 AU30Q UWB 모듈의 엔지니어링 샘플을 확인할 수 있다. 퀙텔의 AU30Q 모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MWC 바르셀로나 2023 퀙텔, 홀 5, 부스 #5A20에 방문하면 된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열정으로 퀙텔은 IoT 및 자동차 혁신을 가속화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조직인 퀙텔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및 자동차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확장하고 있는 4,0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및 IoT 연결성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당사의 국제적인 리더십은 전 세계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웹 사이트: www.quectel.com, 팔로우: 링크드인, 페이스북, 및 트위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53245/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
필 로클리프(Phil Rawcliffe)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phil.rawcliffe@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