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희망친구 기아대책, 보호대상아동 대상 체험형 금융·경제 교육 참여자 모집

만 15~18세 보호대상아동 위한 재무 역량강화 지원사업 ‘차이나는클라스-용돈 편’ 진행

지출, 저축 등 돈 관리 습관 형성 위해 재무 멘토링과 용돈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보호대상아동의 올바른 재무 습관 형성을 위한 ‘차이나는클라스-용돈 편’ 참여자를 3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자립을 준비하는 보호대상아동이 퇴소 전 기본 금융 지식을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매월 용돈을 받고 지출 계획을 세워 소비하고 용돈 기입장을 작성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이 과정에서 1:1 재무 멘토링으로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과 퇴소 후 미래 재무 계획수립을 도울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위탁가정에서 거주하는 만 15~18세 보호대상아동으로 서울, 경기, 대전, 강원, 충청 거주자여야 한다. 심사를 통해 총 55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아동에게는 맞춤형 재무 멘토링, 용돈 월 9만원(6개월) 등이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퇴소 후 안정적 자립을 위해서는 금융·재무 역량을 갖추는 것이 꼭 필요하다”며 “보호대상아동이 보호 기간에 있을 때부터 경제와 금융에 대해 이해하고, 퇴소 후 자기 주도적으로 경제생활을 해나갈 수 있는 첫걸음이 되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대표 사회적 금융 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 약 4000개 업체에 9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해왔다.

특히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재무 교육 및 멘토링, 자산 형성 지원, 자립준비금 지급 등 다양한 자립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bss.or.kr

연락처

사회연대은행
모금홍보실
서정아 실장
02-2280-338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