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 인증 획득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ISO22301 인증 획득, 재해·재난 등 리스크 최소화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 받을 것, 사업 안정성 확보로 ESG 경영도 강화

뉴스 제공
HD현대 코스피 267250
2023-03-03 09:06
서울--(뉴스와이어)--HD현대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사업 연속성에 대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사업 연속성 관리 체계(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 BCMS)’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22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사업 연속성 관리체계는 보안사고, 물리사고, IT시스템접속차단, 재난 등 기업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피해를 최소화하고 최단 시간 내에 핵심 업무를 복구해 사업을 정상화하는 기업의 예방·관리·복구 체계를 가리킨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해 9월 리스크관리팀을 만들어 전사 리스크 경영 능력을 점검하고, 체계적인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조선해양은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게 됐다. 특히 사업 연속성을 공식적으로 증명해 영업력을 높이고,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해 ESG 경영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hdhyundai.co.kr/

연락처

HD현대
홍보팀
이민규 사원
052-202-223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HD현대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