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GaN Systems 인수… GaN 포트폴리오 및 전력 시스템 분야 글로벌 리더십 강화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3-03-03 10:55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캐나다의 GaN Systems를 8억3000만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인수되는 GaN Systems는 전력 변환을 위한 GaN(질환갈륨) 기반 솔루션 개발 분야의 기술 리더다. 캐나다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요흔 하나벡(Jochen Hanebeck) 인피니언 CEO는 “GaN 기술은 에너지 효율적이고 CO2를 절감하는 솔루션의 구현에 매우 중요하다. GaN 기술은 모바일 충전, 데이터센터 전원공급장치, 주거용 태양광 인버터, 전기자동차를 위한 온보드 충전기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으며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GaN Systems의 독보적인 연구개발(R&D) 리소스와 애플리케이션 이해도, 고객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인피니언의 GaN 로드맵을 크게 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피니언은 이번 인수를 통해 전력시스템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와이드 밴드갭(wide bandgap) 소재인 GaN은 특별히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더 높은 전력 밀도, 더 높은 효율 및 소형화를 가능하게 만들어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시장 분석 자료*에 따르면 전력 애플리케이션용 GaN 시장 규모(매출)가 연평균 56% 성장해 2027년에는 약 2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GaN은 실리콘 및 실리콘 카바이드와 함께 전력 반도체의 핵심 재료로 자리 잡고 있다.

앞서 인피니언은 2022년 2월 말레이시아 쿨림에 위치한 새로운 프론트엔드 팹에 20억유로 이상을 투자해 와이드 밴드갭 시장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2024년 하반기에 웨이퍼 공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GaN Systems 인수는 현금 거래로 진행되며, 기존 유동성에서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을 포함해 관례적인 거래 종결 조건의 적용을 받는다.

* 출처: Yole, 화합물 반도체 시장 모니터-모듈, 2022년 4분기

GaN Systems 소개

GaN Systems는 가전, 데이터 센터 서버 및 전원 공급 장치,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산업용 모터, 전장 등 까다로운 산업의 요구를 충족하는 광범위한 트랜지스터 포트폴리오를 갖춘 GaN 전력 반도체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과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42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GaN Systems 홈페이지: https://gansystems.com/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