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마이플랜트로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공략

뉴스 제공
동원F&B 코스피 049770
2023-03-07 08:46
서울--(뉴스와이어)--동원F&B가 새로운 식물성 브랜드로 대체식품 시장 공략을 가속한다. 동물성과 식물성까지 모든 종류의 단백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제품 영역을 확장해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 전략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는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내가 선택한 식물성 레시피’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마이플랜트 브랜드는 동원F&B의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등 총 5개 제품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등 2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출시한 식물성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며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식물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맛과 영양을 모두 구현한 점을 마이플랜트의 최대 경쟁력으로 꼽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는 콜레스테롤 함량과 칼로리, 기존 제품과의 맛 차이가 소비자들의 식물성 대체식품 제품에 대한 선호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동원참치 마이플랜트는 축적된 참치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기존 참치와 동일한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참치 특유의 살코기 결, 형태를 만들어냈다. 한국인 식생활에 맞춰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등 다채로운 소스 맛을 넣어 샌드위치나 김밥 소재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의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식물성 대체식품 시장 규모는 2026년 약 2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측되며, 글로벌 시장의 경우 2025년 17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동원참치 마이플랜트의 가격은 통조림 1개(오리지널)와 파우치 형태 제품 4개(오리지널, 고소마요, 불닭마요, 레드고추) 모두 3980원이고, 동원 마이플랜트 만두의 경우 2개(만두, 김치만두) 제품 모두 9480원으로 책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dw.co.kr

연락처

동원F&B
홍보실
전세원 주임
02-589-34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