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사이토젠, 얀센과 RenLite™ 라이선스 계약 발표

뉴스 제공
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홍콩증권거래소 02315
2023-03-09 08:43
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이오사이토젠 제약회사(Biocytogen Pharmaceuticals (Beijing) Co., Ltd., 이하 “바이오사이토젠”)(홍콩증권거래소: 02315)가 오늘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의 얀센 제약 회사(Janssen Pharmaceutical) 중 하나인 얀센바이오테크(Janssen Biotech, Inc., 이하 “얀센”)와 비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바이오사이토젠은 얀센과 그 계열사에 비독점적 전 세계 라이선스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얀센과 관련 계열사는 바이오사이토젠의 독점 RenLite™ 플랫폼과 기본 지적 재산을 사용해 무제한의 약물 표적 및 적응증에 대해 일반 경쇄 및 기타 생물학적 치료제로 완전 인간 항체 치료제를 발견, 연구, 개발, 제조 및 상업화할 수 있다. 이 계약은 존슨앤존슨 이노베이션(Johnson & Johnson Innovation LLC.)이 촉진했다.

렌라이트(RenLite)는 바이오사이토젠의 완전 인간 항체 RenMice™ 제품군의 일부이다. 렌라이트 마우스는 일치하지 않는 정도가 낮고 성공률이 높은 이중특이성 및 다중특이성 항체의 후속 조립을 위한 공통 경쇄와 함께 높은 특이성, 친화성, 다양성 및 우수한 약물 가능성을 가진 완전 인간 항체 후보를 생성할 수 있다. 렌라이트 발견 후 조립된 이중특이성 및 다중특이성 항체는 전통적인 항체 구조를 가지며 다운스트림 CMC 개발에 유리한 이상적인 물리화학적 특성을 나타낸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설립자이자 CEO인 유엘레이 쉔(Yuelei Shen)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환자를 위한 새로운 항체 기반 약물 발견을 가속하기 위해 얀센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RenMice™ 소개

RenMice™는 완전한 인간 가변 도메인을 가진 항체를 생성하는 바이오사이토젠의 독점 유전자 변형 마우스이다. RenMab™, RenLite™ 및 RenNano™ 마우스 플랫폼을 포함하는 모델과 추가 변형이 포함된 하위 계통은 바이오사이토젠의 무제한 크기 정밀 염색체 공학 기술(SUPCE)을 사용해 개발됐으며, 원래 위치의 뮤린 면역글로불린 유전자를 인간 대응물로 대체할 수 있다. 모든 렌마이스 플랫폼은 전체 인간 중쇄 VDJ 유전자좌를 포함하며, 렌맵(RenMab) 마우스는 모든 인간 경쇄 VJ 유전자좌를 포함한다. 반대로 렌라이트 마우스는 미래의 이중특이성 항체 조립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제자리에 단일 인간 VJ 유전자좌를 포함하는 반면, 렌나노(RenNano) 마우스는 기능성 중쇄 전용 항체(HCAbs)를 생성하기 위해 중쇄 불변 영역을 수정했다.

렌마이스(RenMice)는 강력한 면역 반응을 생성하고 다양성, 특이성, 친화성 및 약물 가능성이 뛰어난 완전 인간 항체를 생산할 수 있다. 렌마이스 개발을 통해 바이오사이토젠은 단일 클론 항체(RenMab), 이중특이성 항체 및 이중특이성 ADC(RenLite), 나노바디(RenNano), 세포 내 표적용 TCR 모방 항체(HLA/RenMice, 즉, MHC 인간화 RenMice) 및 GPCR 및 기타 문제 표적용으로 설계된 RenMice HiTS(hyperimmune target specific) 항체 플랫폼 등 6개의 완전 인간 항체 발견 플랫폼을 출시할 수 있었다.

2022년 6월 30일 현재 렌마이스는 Merck KGaA, Xencor, BeiGene 및 Innovent를 포함해 전 세계 16개 바이오 제약 회사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았다.

바이오사이토젠(Biocytogen) 소개

바이오사이토젠(홍콩증권거래소: 02315)는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항체 기반 신약의 연구·개발에 매진하는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이다. 바이오사이토젠은 완전한 인간 단일클론 항체, 이중특이성/다중특이성 항체 및 나노바디 개발을 위한 자사의 특허 마우스 플랫폼인 RenMab™/RenLite™/RenNano™로 생체 내 약물 효능 검사 플랫폼과 우수한 임상 개발 전문성을 통합해 의약품 개발의 모든 과정을 간소화한다. 바이오사이토젠은 1000여 개의 표적에 대한 업계 최초 및/또는 최고의 항체 약물을 개발하는 대규모 사업인 인테그룸 프로젝트(Project Integrum)를 진행하고 있다. 2022년 6월 30일 현재 이 프로젝트는 다국적 제약사(MNC)와의 여러 파트너십 계약을 포함하여 전 세계 기업과 28건의 약물 공동 개발 계약 및 16건의 RenMice™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내부 파이프라인에는 12개의 핵심 제품이 포함되며, 그중 2개 제품은 2상 다지역 임상 시험에 있으며 2개 제품은 1상 단계에 있다. 본사는 베이징에 있으며, 장수성 하이만, 상하이, 미국 보스턴 및 독일 하이델베르크에 지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면 http://en.biocytogen.com.cn 을 방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iocytogen.com.c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이오사이토젠
항체 플랫폼 및 항체 자산 
BD-Licensing@biocytogen.com

미디어
pr@bbctg.com.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