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웰프라이빗에쿼티, 베트남 블록체인 개발 R&D 센터 개소

로웰프라이빗에쿼티 블록체인 개발 R&D 센터 개소해 STO 및 NFT 특화 기술 개발 박차

2023-03-13 09:00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서비스 ‘오퍼스(OPUS)’의 개발사 로웰프라이빗에쿼티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베트남 호찌민에 R&D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이번 베트남 개발 R&D 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블록체인 금융 보안 연구과 개발을 위한 동력을 확보했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베트남 개발 R&D 센터는 STO 거래소 개발 및 실물 자산 특화 NFT 마켓 플레이스 구축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베트남 내 지역 산학 협력,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및 산업계 전문가와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과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베트남 R&D 센터장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빅테크이자 베트남의 카카오로 알려진 국민 메신저 잘로(Zalo)의 전자지갑 서비스 잘로페이(ZaloPay) 개발에 참여한 Hoang이 취임했으며, 뉴욕주립대 컴퓨터공학과 및 시드니공과대 출신 보안 및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선임 연구원으로 취임했다.

Hoang R&D 센터장은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보안 규격, 운영 개발에 있어서도 까다로운 기준으로 준비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과 혁신적인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전문 기관전용사모펀드로 증권 토큰 발행(STO), 실물자산 특화 NFT 마켓 플레이스 등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관련 선도적인 신사업 모델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앞서 글로벌 시장을 위한 폴란드 VASP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현재 블록체인 기반 실물자산 유동화 서비스 ‘오퍼스(OPUS)’ 시장 테스트를 위해 국내 주요 리조트와 회원권 NFT 조각 판매 모델을 구축 중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 소개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건설 금융산업 시장 변화에 발맞춰 자산을 운용하는 부동산 투자 전문 사모펀드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사내벤처 오퍼스랩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켜 토큰증권(ST) 유통 플랫폼 ‘오퍼스(OPUS)’를 준비 중이다. 오퍼스랩은 일본 벤처캐피털로부터 50만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한 후 블록체인 규제자유 특구 부산에 지사를 설립해 블록체인기술혁신센터(BITC)에 입주해있으며, 혁신 금융서비스 지정과 부산 블록체인 특구사업을 준비 중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STO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 관광숙박형 부동산 등의 유형자산뿐만 아니라 게임, 영화 같은 지적재산권(IP) 콘텐츠 등의 무형 자산 토큰 증권화를 위한 상품 소싱 및 콘텐츠를 지속 발굴 및 관련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기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ST유통 플랫폼 오퍼스는 현재 거래 엔진 개발 및 MVP 시연을 완료했고, 시장 테스트를 위한 회원권 조각 투자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오퍼스: https://opusprotocol.com/

웹사이트: http://lowellpef.com

연락처

로웰프라이빗에쿼티
기획마케팅팀
민고은 팀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