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2023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예비 창업자 모집

생애 처음 창업 도전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 모집

서울 동남권 유일 혁신 스타트업 육성 대학… 지난해 창업 성공률 100%

뉴스 제공건국대학교
2023-03-13 16:32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13일 --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3월 15일까지 중소기업벤처기업부 ‘2023년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에서 생애 최초로 창업에 도전하는 만 29세 이하 청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유망 창업 아이템 및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에게 사업화 자금 및 교육·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창업 지원사업이다. 사업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개인·법인)이 없고, 만 29세 이하 청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시 사업화 자금(최대 7000만원, 평균 4800만원)을 지원하고 창업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창업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수요 맞춤 창업 BUILD-UP, 퍼스트 스타트업 데모데이, 디자인씽킹 워크숍 등 건국대에서만 제공하는 자율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창업진흥원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재민 건국대 창업지원단장은 “건국대는 창업률과 생존율에 특화된 청년 예비 창업 육성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우수 주관기관”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잠재력을 가진 많은 청년이 가슴 속에 품고 있던 아이디어들을 건국대에서 구체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는 2014년 중기부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시작으로 △실전창업교육 주관 기관 △예비창업패키지 주관 기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 기관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주관 대학 △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 주관 대학 등으로 선정되며 정부창업사업 운영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건국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