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이수형 학장, 제7회 청강문화산업 세미나 개최

이천--(뉴스와이어)--청강문화산업대학 이수형 학장은 오는 11일 경기도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 그랜드볼룸에서 ‘놀이, 기술, 예술, 그리고 문화산업으로서의 게임’을 주제로 <제7회 청강문화산업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 게임산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창작 인력양성 방향을 모색하고 문화산업으로서 게임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게임 산업과 실생활 연관성의 재조명하고 융합 콘텐츠로서의 게임 기반 마련과 포괄적인 교육 방향을 검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내 게임 업계 전문가와 학계 전문가 등 총 300여명이 참여하는 이 세미나는 청강문화산업대학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학회가 후원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문화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로 7회째 청강문화산업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문화산업의 다양한 주제를 심층적으로 접근하여 문화ㆍ산업계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날 세미나의 제1주제는 ‘놀이로서의 게임에 대한 고찰’이다. 한국엔터테인먼트 학회장이자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교수인 박장순 씨와 소성렬 경향게임즈 국장이 발제자로 나와 문화현상 속에 함께 존재해 온 ‘놀이’ 개념을 정의하고 새로운 놀이문화 창조를 위한 미래를 고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제 2주제는 ‘기술로서의 게임’이다. 설기환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본부장과 김학규 IMC Games 대표가 놀이 문화를 이끄는 원동력으로서 게임 기술의 결합을 살펴보고, 기술 발전에 따른 새로운 게임문화에 대하여 고찰한다.

제3주제는 ‘예술로서의 게임’ 이다. 문화산업의 원동력으로서 게임의 예술적 영향력을 분석하고 고찰한다. 김형수 연세대 영상대학원 교수와 박영민 인디펜던스 사장이 발제자로 나선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1996년 설립된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 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미래를 예측하고 기꺼이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산업 현장과의 단단한 연계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와 기본을 모두 만족하는 콘텐츠, 푸드, 패션, 뮤지컬, 모바일 5개의 스쿨과 유아교육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이 현장이고 현장이 교육이 되는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는 청강은 재학생들이 미래를 향해 화려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k.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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