퀙텔, 임베디드 월드 2023에서 에지 지능 갖춘 산업용 스마트 색상 분류기 솔루션 공개

뉴스 제공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2023-03-15 11:40
뉘른베르크,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Quectel Wireless Solutions)은 머신 컴퓨팅 및 에지 인텔리전스 기능을 갖춘 최신 스마트 모듈이 더 높은 효율성과 정확성으로 색상 분류기 산업을 혁신하는 방식을 오늘 발표했다. 퀙텔의 고성능 SG560D 스마트 모듈을 채택한 이 솔루션은 머신 비전과 에지 인텔리전스 기능을 조합한 시각적 식별 시스템을 통해 변환 가능한 산업용 재료의 색상 분류를 개선하고 그에 따른 색상과 모양을 기반으로 물체를 자동으로 분류한다.

산업용 재료 관리 산업을 겨냥한 고급 색상 분류기 애플리케이션은 퀄컴(Qualcomm) QCS6490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퀙텔 SG560D 스마트 모듈과 카메라, 램프 및 에어건을 포함한 추가 통합 하드웨어를 활용한다. 이 솔루션은 쌀, 밀, 옥수수, 콩, 씨앗, 견과류, 소금과 같은 식자재, 플라스틱 조각, 플라스틱 과립, 플라스틱 병 뚜껑 조각 등의 플라스틱 물체는 물론 석영, 석영 모래, 진주, 대리석 등과 같은 광물을 비롯한 다양한 질감, 색상 및 재료를 감지, 인식 및 분류할 수 있다.

퀙텔 와이어리스 솔루션 사장 겸 최고전략책임자인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는 “퀙텔은 글로벌 리더로서 최신 혁신 기술로 모든 산업 분야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머신 비전, 에지 컴퓨팅 및 차세대 로봇 공학 애플리케이션이 시장 출시 시간 단축으로 전체 산업을 변화시키고 생산성을 높이며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색상 분류와 같은 대규모 산업 수직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급 시각 식별 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색상 분류기 솔루션은 비디오를 스트리밍하기 위해 동시에 작동하는 4대의 카메라로 대량 개체의 색상 분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오류율은 1/200,000 미만이다. 또한 운영 및 인건비를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퀙텔의 SG560D는 암 v8 코텍스(Arm v8 Cortex)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Qualcomm® Kryo™ 670 CPU와 Qualcomm® Adreno™ 642L GPU가 장착된 강력한 스마트 모듈이다. 또한 2x HVX 고성능 디지털 신호 처리(DSP) 기능을 갖추고 있어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며 고품질의 고속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더 빠르게 내리도록 지원한다. 테스트에 따르면 SG560D 모듈은 초당 최대 14조 연산(TOPS)의 컴퓨팅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SG560D는 또한 5G 뉴 라디오(New Radio, NR), 2.4GHz, 5GHz 및 6GHz의 Wi-Fi 6E 대역, 동시 듀얼밴드(DBS), Wi-Fi 2x2 MU-MIMO 및 블루투스 5.2도 지원하여,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크게 개선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서 전송 데이터 속도를 향상한다.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의 퀙텔 부스, 홀 3, 부스 318에서 머신 비전 및 에지 기능을 갖춘 퀙텔의 스마트 모듈 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으로 이 시연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퀙텔 소개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퀙텔의 열정은 IoT 혁신을 가속한다. 고도로 고객 중심적인 이 조직은 뛰어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40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성장하는 글로벌 팀이 셀룰러, GNSS,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그리고 IoT 연결성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제적인 리더십은 전 세계 지역 사무소와 지원을 통해 IoT를 발전시키고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quectel.com, 링크트인,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1288/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uecte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퀙텔(Quectel Wireless Solutions)
필 로클리프(Phil Rawcliffe)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phil.rawcliffe@quec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