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힘찬종합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패 현판식 개최

뉴스 제공
힘찬병원
2023-03-15 16:17
서울--(뉴스와이어)--상원의료재단 인천힘찬종합병원(병원장 김봉옥)은 15일 본관 1층에서 보건복지부 3주기 종합병원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박혜영 이사장과 김봉옥 병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임영진 원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의 안전,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의료기관의 운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일정 수준 이상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에 인증서와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평가는 총 4개 영역, 13개 장, 91개 기준으로 구성된 총 520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다.

인천힘찬종합병원은 사전 서류심사와 4일간의 현장 조사를 통해 환자의 안전과 의료 품질의 우수성을 인증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인천힘찬종합병원은 2023년 1월 18일부터 2027년 1월 17일까지 4년간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갖추게 됐다.

인천힘찬종합병원 김봉옥 병원장은 “전 직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힘차게 도약하는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며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바탕으로 환자의 안전과 행복을 추구하고 지역에 공헌하며, 평생 든든한 건강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3월 인천 남동구 논현동에 지하 1층~지상 11층 규모로 개원한 인천힘찬종합병원은 총 250개 병상과 18개 진료과목을 갖춘 종합병원으로 △24시간 운영되는 응급실 △건강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 △내시경센터 △로봇 인공관절센터 등 전문센터를 갖추고, 전인적이며 환자 중심적인 진료를 펼치고 있다.

인천힘찬종합병원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과 필요한 곳으로 찾아가는 진료 등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비뇨의학과를 신설했고, 어린이 성장을 전문으로 돕는 ‘바른 성장클리닉’을 개설해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웹사이트: http://www.himchanhospital.com

연락처

힘찬병원 홍보대행
피스토리
김영은 이사
02-566-26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