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25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회 개최

제43회 장애인의 날 맞아 ‘전국 초‧중‧고등학생 대상 백일장’ 개최, 4월 10일부터 접수 시작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제25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1999년부터 시작한 백일장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소년한국일보·삼성화재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보건복지부·KBS한국방송·WBC복지TV·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1617개교가 참여, 2만1386편의 작품이 응모돼 대상(교육부 장관상)부터 가작까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 주제는 ‘어울림으로 만드는 우리 학교’로, 우리 모두 소중한 친구로 함께 어울리며 살아가는 삶 등을 작품에 담아서 제출하면 된다.

응모 부문은 △초등학생: 시, 산문, 독후감, 방송 소감문 △중·고등학생: 시, 산문, 방송 소감문, 웹툰 부문이며, 방송 소감문의 경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송출될 ‘대한민국 1교시’ 라디오 청취와 청소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를 시청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 방송 대한민국1교시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20일(목) KBS한국방송 1·3라디오(오전 9시~10시)를 통해 송출될 예정이며, ‘안내견’을 주제로 제작된 청소년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갈채’도 장애인의 날 즈음 KBS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접수는 백일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4월 6일 개설 예정이다. 공모 요강, 장애인식개선 교육 자료, 접수, 접수 확인 등 백일장과 관련된 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작품을 가장 많이 응모한 학교 상위 5개교(초·중·고 각 5개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보내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며, 홈페이지 접수뿐만 아니라 우편 접수(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도 가능하다. 6월 9일(금) 백일장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제출한 작품은 순수 창작물일 경우에만 인정된다. 이 밖에 접수 방법 및 세부 일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게시판 참조 또는 전화로 문의하거나, 백일장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 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백일장 홈페이지: http://www.ablecontest.com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대리
02-784-972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