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카드, 고객에게 애플페이 서비스 제공 시작

애플(Apple) 기기 통한 쉽고 안전한 결제 방식

뉴스 제공
마스터카드 뉴욕증권거래소 MA
2023-03-21 10:48
서울--(뉴스와이어)--마스터카드는 현대카드가 발행한 마스터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21일부터 국내에서 애플페이(Apple Pay)로 결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애플페이는 쉽고 안전한 결제 방식으로 아이폰(iPhone), 애플 워치(Apple Watch), 맥(Mac)과 아이패드(iPad)를 통해 온·오프라인 및 앱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소비자는 가맹점에서 NFC 결제를 지원하는 단말기에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를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슈퍼마켓, 카페, 매장, 레스토랑 및 더욱 많은 장소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마스터카드는 콘택트리스 결제 국제 표준 규격인 ‘EMV(유로페이, 마스터카드, 비자) NFC 방식을 사용한다.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마스터카드 고객은 애플페이를 통해 EMV 콘택트리스 결제를 지원하는 전 세계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철저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할 때, 카드 번호는 애플 서버는 물론 개인 단말기에조차 저장되지 않으며, 카드 번호가 아닌 고유의 기기 계정 번호(DAN)를 생성한 뒤 암호화 과정을 거쳐 사용자의 단말기 내부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라는 칩에 안전하게 저장한다. 시큐어 엘리먼트는 업계 표준 인증을 받은 보안 칩이며, 전자 결제 관련 금융업계 요구 사항을 준수하며 결제 관련 정보를 안전히 저장하도록 설계됐다. 모든 애플페이 구매는 페이스 ID(Face ID), 터치 ID(Touch ID), 기기 암호는 물론 쓸 때마다 생성되는 고유한 동적 보안용 결제 암호문으로 인증된다.

소비자들은 아이폰, 아이패드 및 맥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해 배송 및 청구 정보를 매번 입력할 필요 없이 앱 또는 사파리(Safari)(또는 iOS16이 설치된 서드파티 웹 브라우저)에서 더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애플페이는 음식 및 식료품 배달,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결제를 더 편리하게 해준다. 애플페이는 애플워치의 앱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기기에서 애플페이를 설정하려면, 카드 소지자는 애플 기기에서 지갑 앱을 열고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애플페이를 지원하는 마스터카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추가하면 된다. 아이폰, 애플 워치, 아이패드 및 맥에 자신의 카드를 추가하면 해당 기기에서 바로 애플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마스터카드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및 혜택을 계속 받게 된다.

애플페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스터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애플페이 정보: http://www.apple.com/kr/apple-pay

웹사이트: http://www.mastercard.com/

연락처

마스타카드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손예지 사원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마스터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