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월드투어, 강화도 순무김치 쿠킹클래스 & 사경득답 맛있는 역사여행 출시

국내 체류 다문화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 전통 김치문화 체험

뉴스 제공
플래닛월드투어
2023-03-23 09:27
서울--(뉴스와이어)--플래닛월드투어(대표 한재철)가 강화도 순무김치 쿠킹클래스 & 사경득답 맛있는 역사여행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강화도 순무김치 쿠킹클래스 & 사경득답 맛있는 역사여행은 강화도 특산품 순무김치 만들기 체험과 강화내성에 남아 있는 고려시대~조선시대, 근대시대까지 다양한 시대 역사 현장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순무김치 만들기 체험은 강화행복센터 내 남산마을 사회적협조합 순무김치 전문 강사가 쿠킹클래스 진행을 담당하며, 참가자들은 자신이 만든 2kg 순무김치 한 통을 선물로 받는다.

약 1000년 전부터 한반도에서 재배한 것으로 알려지는 중앙아시아, 지중해 연안 원산지 순무는 성장 속도가 빠르고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옛날부터 기근이나 전쟁을 대비하는 구황작물로 재배했다. 칼슘, 비타민, 단백질 등이 풍부하고 독이 없어 슈퍼푸드로 불러도 손색이 없는 채소다. 조선왕조실록에는 ‘만청(蔓菁)’으로 기록됐다.

맛과 향이 독특한 강화도 특산 순무는 1893년 조선 말기 해군사관생도 양성을 위해 현재 갑곶돈대 근처에 세운 조선수사해방학당(朝鮮水師海防學堂)에 교관으로 초빙된 영국해군 장교출신 콜웰(W. H. Callwell) 대위가 가져온 지중해산 순무와 기존 순무 사이에 발생한 우수한 자연 교잡종이 현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플래닛월드투어 강화도 순무김치 쿠킹클래스 & 사경득답 맛있는 역사여행 프로그램 안내는 200만 명에 이르는 국내 체류 외국인들도 보다 깊은 한국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관광 영어통역 안내사가 담당한다.

다문화단체는 문의하면 별도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할 수 있다.

구글스토에서 위치 기반 여행사진 공유 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관광지 사진과 관광 코스 지도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 상품명: 강화도 순무김치 쿠킹클래스 & 사경득답 맛있는 역사여행
· 행사일: 2023년 4월부터 매주 토요일
· 여행 경비: 3만3000원(강화도 순무김치 2kg, 여행자 보험)
· 참고: 최소 행사 인원 4명 이상 행사

플래닛월드투어 소개

플래닛월드투어는 전 세계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지역 전문 여행 서비스 네트워크다. 현지에 있는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여행정보와 여행상품을 통해 쇼핑, 옵션 등 패키지 단체관광에서 오는 불편 없이 자유로운 일정으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상품 정보: https://me2.do/FiE2Mdd4

웹사이트: http://www.planetworldtour.com

연락처

플래닛월드투어
한재철 대표
070-7124-1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