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컴패니언 솔루션 ‘netRAPID 90’ 제품 양산 시작

뉴스 제공힐셔코리아
2023-03-23 10:19
수원--(뉴스와이어) 2023년 03월 23일 --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는 ‘netRAPID 90’을 통해 고집적 필드 장치의 산업용 통신 지원용 칩 캐리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음을 밝혔다.

netRAPID 90은 자체 개발한 netX90 SoC 기반의 임베디드형 모듈로, 필요한 프로토콜 스택이 제품에 사전 로드돼 테스트까지 완료된 상태로 제공된다. netRAPID 90은 바로 사용 가능하며 장치 인터페이스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고객사에서는 자체 솔루션으로 개발 위험 없이 단시간 내에 시장 진입이 가능하다.

초소형 통신 모듈

netRAPID 90은 멀티-프로토콜형 제품으로 설계 하나로 필드버스, 산업용 이더넷 및 IIoT 프로토콜들을 지원한다. 제품은 QFP 구성 요소처럼 납땜을 통해 마더보드에 부착돼 사용되며, 15x32mm의 초소형 크기와 확장된 온도 범위로 소형 센서나 로봇 부품에도 적합하다. netRAPID 90은 저전력 소모의 에너지 효율형 모듈로 현재 PROFINET, EtherCAT, EtherNet/IP, PROFIBUS 및 DeviceNet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필드 장치가 PROFINET이나 EtherNet/IP를 OPC UA 서버와 결합해 클라우드에 연결될 수도 있다. 보조 Cortex M4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비롯한 다양한 구성의 메모리 모듈이 부품 추가의 최소화 및 효율적인 고객 맞춤형 제품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힐셔는 향후 몇 달 동안 프로토콜 변형의 추가를 통해 netRAPID 90의 지원 프로토콜 범위를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Open Modbus TCP, POWERLINK, CANOpen Slave, Sercos Slave, CC-Link IE Field Basic 등 프로토콜이 로딩된 모듈이 그 시작이 될 것이다.

힐셔(Hilscher) 소개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인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을 위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힐셔는 1986년에 설립됐으며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해 산업용 통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netX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 실시간 이더넷(Real-Time Ethernet), 산업용 Io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힐셔는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oT를 구현할 수 있도록 netIOT 제품군, IoT 지원 자동화 장비를 위한 임베디드 칩 및 인터페이스, 공장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기 위한 엣지 게이트웨이,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tIOT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해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hilscher.com

연락처

힐셔코리아 홍보대행
CPR
조혜진 매니저
02-739-73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힐셔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