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iTwin 기반 NVIDIA Omniverse용 LumenRT로 측정 가능한 결과 달성하는 인프라 프로젝트 발표

몰입형 3D/4D 경험 생성으로 인프라 디지털 트윈의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을 향상해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개선

뉴스 제공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2023-03-28 13:30
엑스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인 벤틀리시스템즈(Nasdaq: BSY)는 오늘 인프라 조직이 전례 없는 속도와 품질로 매력적인 시각화 및 프로젝트 결과물을 생성하고,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인 iTwin 기반 NVIDIA Omniverse용 LumenRT의 기능을 여러 업계와 전 세계 각지의 인프라 조직이 활용하는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는 산업용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고 운영하는 플랫폼 Omniverse를 기반으로 구축한 업계 최초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NVIDIA Omniverse와 벤틀리 iTwin의 통합으로 실시간 몰입형 3D/4D 경험을 통해 인프라 디지털 트윈의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을 향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합된 기능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여러 인프라 프로젝트에 새로운 가능성과 놀라운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빠르게 채택한 기업인 Brigantium Engineering은 프랑스 남부에서 ITER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엔지니어링 및 컨설팅 서비스 계약자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35개국이 세계 최대의 토카막과 플라즈마 전반에 걸쳐 넷 포지티브 에너지 출력을 생성하는 최초의 융합 장치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ITER 프로젝트의 공식 언어는 영어이지만 본사에서는 45개 이상의 모국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일부 참여자가 2D 도면 및 Gantt 차트를 해석하는 데 익숙하지 않아 협력하기가 한층 복잡해졌습니다.

이러한 언어 및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Brigantium은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활용하여 모든 사람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대화형 4D 모델을 제공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크게 개선 및 간소화하고 있습니다. Brigantium은 이러한 사용자 참여 증가와 피드백 개선으로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이 크게 개선되고, 실행 시간이 단축되고, 오류가 감소하고, 시간 손실이 줄어들어 전반적인 팀 효율성이 최대 80%까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iTwin 플랫폼과 결합 NVIDIA Omniverse용 LumenRT의 강력한 기능을 이용하면 우리 프로젝트에 참여한 여러 팀이 다양한 설계 도구의 모델을 손쉽게 결합할 수 있으며 충실도가 높고 엔지니어링 수준으로 정확한 시각화를 즉시 생성해 프로젝트의 설계 의도를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시각화는 프로젝트 커뮤니케이션에 매우 중요합니다.” Brigantium Engineering의 전무 이사 Lynton Sutton이 말했습니다. “지난날 우리는 이러한 필수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드는 데 귀중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전문가에게 의존했습니다. 효율적이지는 않았지만, 꼭 필요한 일이었습니다. 이제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이 전보다 더 짧은 시간에 더 높은 품질의 매력적인 시각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는 싱가포르 국립 수자원청(PUB)이 건설 중인 투아스 물 재생 플랜트(TWRP)에도 혁신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수자원 재활용을 향한 거대한 한 발자국인 TWRP는 산업 및 가정용 폐수 처리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독특한 다분야 초대형 프로젝트입니다. 이러한 규모와 복잡성을 품은 프로젝트에서는 설계 및 시공 관련 3500개의 개별 BIM 모델을 제시하는 서로 다른 16개 사의 계약자 간의 조정 및 소통이라는 주요 과제가 발생합니다. “매월 고객 대상의 이해관계자 검토 세션을 준비하려면 모든 모델 데이터를 조합 및 정렬하고 고객과 공유할 렌더링과 동영상을 만들어야 했기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iTwin 기반 ProjectWise의 BIM 모델 관리를 사용하면 데이터를 쉽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Jacobs의 TWRP BIM 관리자 OhSung Kwan이 말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사용하면 렌더링 및 동영상 준비 시간이 훨씬 단축되고 몰입형 VR로 더 많은 옵션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솔루션을 함께 사용해 모델 검토 세션의 준비 시간을 단축했으며 프로젝트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과의 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는 시각화에 iTwin 연합 모델을 활용해 단일 연합 인프라 디지털 트윈에 직접 연결하므로 빠르게 변경을 적용하고 시각화 워크플로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프로젝트 이해 관계자가 안전, 품질, 설계 변경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팀은 또한 이해 관계자를 위한 몰입형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설계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산업 규모의 프로젝트 시각화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프로젝트가 점점 더 커지고 복잡해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설계 환경은 새로운 작업 수주를 위해 고객을 참여시키고 그 후에는 수주 유지를 위해 이해 관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시키는 보다 매력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Brigantium과 PUB가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개선이라는 이익을 누리고 있다면, 엔지니어링 전문 서비스 회사인 WSP는 NVIDIA Omniverse용 LumenRT와 iTwin 플랫폼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이해 관계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WSP는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활용하여 미국 오리건주와 워싱턴주를 잇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I-5 주간 교량 교체(IBR) 프로젝트를 위한 매력적인 시각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기존 주간 교량은 지역, 국가 및 국제 경제의 중요한 무역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나 노후화된 인프라가 현대 교통에 적합하지 않으며 대규모 지진 발생 시 붕괴 위험이 있습니다.

워싱턴 주 교통부(WSDOT)와 오리건주 교통부(ODOT)는 대중에게 개념설계를 공개하는 단계부터 세부 설계, 건설, 그리고 지속적 운영 및 자원 관리까지 전체 프로그램 주기에 걸쳐 iTwin 플랫폼에서 개발한 디지털 트윈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의 많은 장점 중 하나는 WSP가 변경 세트를 동기화하고 많은 시간이 걸리는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없이 업데이트된 시각화를 원활하고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WSP는 인프라 디지털 트윈이 제공하는 모든 장점을 누리기 위해 이를 사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매력적인 시각화를 빠르고 쉽게 생성하여 작업을 수주하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이해 관계자에게 정보를 알리고 참여시켜 수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합니다.” WSP USA 부사장 Tom Coleman이 말했습니다. “개념 단계에서 Bentley의 워크플로를 통해 이해 관계자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할 수 있었던 것보다 몇 배나 더 많은 개념 설계를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팀은 고객 평가를 위해 30개 이상의 개념 설계를 제작했습니다.”

현재 공개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NVIDIA Omniverse용 LumenRT의 성공 사례는 이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계속 들려올 것입니다.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발 빠르게 채택한 사용자들이 달성한 성과는 강력하고 새로운 디지털 트윈 네이티브 워크플로를 제공해 인프라 디지털 트윈으로 작업하는 프로젝트 팀에게 모든 규모의 프로젝트에 시각화를 적용하는 게 유리하다는 고유한 이점을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벤틀리와 엔지니어링 협업을 담당하는 부사장 Lori Hufford가 말했습니다.

iTwin과 NVIDIA Omniverse의 조합은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규모로 인프라 조직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성능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iTwin 기반 ProjectWise는 벤틀리의 인프라 스키마를 활용하여 여러 분야에 걸쳐 설계 파일 데이터를 의미별로 정렬하고,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공통 스키마에 정보를 매핑합니다. 그 결과 자산이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동할 때 모든 데이터가 손실 없이 유지됩니다.

“진행 중인 작업으로 프로젝트 시각화를 만든다는 건 특히 서로 다른 분야, 어셈블리 또는 모델의 특정 부분을 결합하거나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파일을 다뤄야 하고 모델 및 일회성 시각화를 각각 수동으로 파티셔닝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또 다른 얼리 어답터 Hatch Ltd의 설계 도구 및 시각화 개발 매니저 Jarred Myburg가 말했습니다. “iTwin의 모델 데이터 정렬 덕분에 NVIDIA Omniverse용 LumenRT를 쉽게 채택하여 다양한 단계에서 모델의 다양한 부분에 대한 시각화 생성을 간소화하고 매력적인 스토리를 훨씬 더 빠르게 전달하여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시각화를 훨씬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설명된 인프라 프로젝트의 규모와 복잡성은 여러 이해 관계자 간의 향상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러한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실행 및 제공을 지원하기 위해 AI로 강화된 실시간 시각화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iTwin과 NVIDIA Omniverse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NVIDIA Omniverse 개발자 에코시스템 담당 부사장 Richard Kerris가 말했습니다.

NVIDIA Omniverse는 AI로 향상된 실시간 시각화 및 인프라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위한 그래픽 파이프라인을 제공하므로 엔지니어링 수준과 밀리미터 정확도를 갖춘 디지털 콘텐츠를 전 세계 어디에서나 웹 브라우저, 워크스테이션, 태블릿,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헤드셋을 포함한 여러 장치에서 사실적인 조명 및 환경 효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국제 열핵융합로. 이미지 제공: Brigantium Engineering

동영상 https://bit.ly/3U3TrgJ
국제 열핵융합로. 동영상 제공: Brigantium Engineering

이미지
투아스 물 재생 프로젝트. 이미지 제공: PUB 싱가포르 국립 수자원청 및 Jacobs

이미지
NVIDIA Omniverse용 LumenRT로 렌더링한 공정 플랜트. 이미지 제공: Hatch

동영상 https://bit.ly/3lK08HZ
NVIDIA Omniverse용 LumenRT로 렌더링한 공정 플랜트. 동영상 제공: Hatch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bE9zVcvnP5o
NVIDIA Omniverse용 LumenRT 소개. 동영상 제공: 벤틀리시스템즈

벤틀리시스템즈 소개

벤틀리시스템즈(나스닥: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 경제와 환경을 유지하는 세계의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도로 및 교량, 철도 및 수송, 상하수도, 공공 작업 및 유틸리티, 건물 및 캠퍼스, 광업 및 산업 시설의 설계, 건설 및 운영을 위해 모든 규모의 전문가 및 조직에 의해 사용됩니다. 이러한 제품에는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플랫폼(MicroStation 포함),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벤틀리 개방형 애플리케이션, Seequent의 지질 전문가용 소프트웨어,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프로젝트 납품을 위한 ProjectWise, 시공 관리를 위한 SYNCHRO, 자산 운영을 위한 AssetWise가 포함됩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94개국에 5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으며 연간 10억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www.bentley.com

© 2023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Bentley, Bentley 로고, Bentley Infrastructure Cloud, Bentley Open, AssetWise, iTwin, LumenRT, MicroStation, ProjectWise, Seequent 및 SYNCHRO는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적으로 전체를 소유한 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기타 상표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5472/en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Christine Byrne
+1 203 805 0432
Christine.Byrne@bent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