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다 사이언티픽, 사회불안장애의 잠재적 새 치료법 평가 위한 FDA 승인 임상에 첫 환자 등록 발표

뉴스 제공
ANANDA Scientific Inc.
2023-03-29 13:40
뉴욕/그린우드 빌리지,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연구 중심의 바이오 제약 회사인 아난다 사이언티픽(ANANDA Scientific Inc.)은 FDA 승인을 받은 IND를 평가하는 임상시험에 첫 번째 피험자가 등록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임상시험은 아난다의 리퀴드 스트럭처(Liquid Structure™) 전달 기술에 칸나비디올(CBD)을 사용한 임상시험약 난테이아 A1002N5S(Nantheia™ A1002N5S)가 잠재적인 사회불안장애(SAD) 치료법이 될 수 있는지 평가한다. 이 시험은 NIH의 부서인 국립보완통합의학센터(National Center for Complimentary and Integrative Health, NCCIH)가 자금을 제공하고 NYU 그로스만 의과대학(NYU Grossman School of Medicine)이 수행한다. (ClinicalTrials.gov 식별자: NCT05571592)

이 시험은 시험책임자인 NYU 그로스만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겸 불안, 스트레스 및 지속적 비탄 프로그램(Anxiety, Stress and Prolonged Grief Program) 책임자 나오미 사이먼 박사(Naomi Simon, MD) 및 NYU 그로스만 이과대학 정신과 조교수 에스더 블레싱 박사(Esther Blessing, MD)가 이끌고 있다. 본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시험은 21일 치료 기간에 난테이아 A1002N5S와 위약을 비교하는 연구이며, 사회 스트레스 테스트(Trier Social Stress Test, TSST) 유도 불안의 변화와 신경영상 바이오마커에 대한 영향을 일차 평가 지표로 조사한다.

사이먼 박사는 “이런 중요한 연구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아난다와의 협력은 NIH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CBD 연구를 완료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연구의 목표는 고통스럽고 잘 치료되지 않는 사회불안장애에 대한 새로운 증거 기반 치료법으로서 CBD를 뒷받침할 메커니즘과 임상적 효과에 관해 과학적 증거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블레싱 박사는 “불안장애 치료제로서 CBD에 대한 전임상 결과는 유망하며 이 연구에서 이런 전임상 결과를 토대로 더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아난다 최고경영자 소하일 R. 자이디(Sohail R. Zaidi)는 “이 중요한 시험에 첫 번째 피험자가 등록한 것은 아난다의 임상 개발 프로그램의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라면서 “충족되지 않은 심각한 의료적 요구 사항이 있는 적응증에 대해 당사의 연구 약물 난테이아 A1002N5S를 평가하는 데 있어 NYU 연구팀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난테이아 A1002N5S 소개

난테이아 A1002N5S(Nantheia™ A1002N5S)는 아난다의 리퀴드 스트럭처(Liquid Structure™) 전달 기술에 칸나비디올을 사용하는 연구 약물이다. 전임상 및 초기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난다의 리퀴드 스트럭처 전달 기술(이스라엘 예루살렘 소재 라이오트로픽 딜리버리 시스템(Lyotropic Delivery Systems Ltd, LDS)에서 라이선스를 받음)이 칸나비디올의 효과와 안정성을 향상했다. 난테이아 A1002N5S는 소프트젤 캡슐당 칸나비디올 50㎎이 함유된 경구용 제품이다.

아난다 사이언티픽 소개

아난다는 PTSD, 신경근증 통증, 불안 및 오피오이드 사용 장애 등의 치료 적응증을 평가하는 고급 임상 연구를 개척하는 선도적인 연구 중심의 바이오 제약 회사이다(시내산 및 UCLA). 이 회사는 특허 받은 전달 기술(이스라엘 예루살렘 소재 라이오트로픽 딜리버리 시스템(LDS)에서 라이선스를 받음)을 사용해 칸나비노이드 및 식물 유래 화합물을 생체 이용 가능하고 수용성이면서 안정적인 유통 기한을 갖도록 만들며, 효과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생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대학과 여러 후원 연구 계약을 통해 연구 기반을 확장하면서 임상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368701/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nandascientifi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난다 사이언티픽(ANANDA Scientific Inc.)
크리스토퍼 무어(Christopher Moore)
813 326 4265 
media@anandascientif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