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카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 4월 14일까지 공모

건축 음향 분야 정밀진단 신규 도입 및 극장 기술정보 자체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이승정, 이하 코카카)는 전국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3월 31일(금)부터 4월 14일(금)까지 ‘2023년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문예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은 △문예회관 하드웨어(건축, 무대, 음향, 조명 등) △소프트웨어(공연·전시기획, 문화예술교육 등) △건립·리모델링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한국극장제도 표준양식을 기준으로 구축한 극장 기술정보를 공유해 문화정보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건축 음향 분야에 정밀진단을 신규 도입해 컨설팅 내용을 질적으로 향상할 계획이다. 또 극장 기술정보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 데이터를 정상화하고, 정보 공공성 기능을 강화하고자 한다.

공모 신청은 공문 제출을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코카카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정 코카카 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전국 문예회관 공연장의 활용도를 높이고, 극장 기술정보를 공유해 문예회관 공연 품질을 향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소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KoCACA)는 문화예술회관 상호 간 협력 증진과 문화 예술 진흥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유관 기관으로, 전국 224개 문예회관이 회원 기관으로 소속돼 있다. 전국 문예회관의 균형 발전 및 활성화를 통해 모든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공연·전시·교육·페스티벌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aca.or.kr

연락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홍보IT팀
조민경 주임
02-3019-5827
이메일 보내기